강아지는 싫어하는데, 보호자만 좋아하는 행동

오늘은 강아지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강아지들에게 행동할때 내가 좋아하는 행동을 하기도하고 강아지가 좋아할것같은 행동을 하기도 하는데요 어떤행동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낯선사람이 머리나 얼굴을 쓰다듬는 행동을 싫어하는데요 우리는 귀엽고 예뻐서 쓰다듬는 다고 생각하지만 강아지들은 낯선 사람이 머리를 쓰다듬으면 당황스러워 한다고 해요.

처음 보는 사람이 그런 행동을 한다면 약간 경계할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손바닥을 펴서 강아지 머리보다 등을 쓰다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보다 말로 의사소통을 시도하는 것도 싫어해요!

사람들은 은연중에 자연스럽게 강아지들에게 말을 거는데요, 말을 걸면 강아지들이 쳐다보는 모습을 듣고 있다고 추측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강아지는 사람의 언어를 알아들을수 없기 때문에 우리가 하는 동작등을 통해 추측하고 행동하는 것 입니다.

사람이 짓궂은 장난을 거는 것도 싫어해요!

보통 사람들은 강아지에게 장난을 치면서 놀아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재밌게 놀아주는 것과 놀리는 것은 차이가 있겠죠? 꼬리를 잡아당기거나 깜짝 놀라게 하는 행동은 강아지들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 주세요!

꽉껴안는 행동은 자제해주세요!

보통 쎄게껴안으면 으르렁 거리거나 싫어하는 티를 내곤 하는데요 그 이유는 강아지를 쎄게 껴안는 행동은 자신을 지배하려고 생각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살살 껴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시 목줄을 팽팽하게 당긴상태로 산책하는 것도 싫어해요!

산책 시 목줄을 팽팽하게 당기면서 걸으면 강아지는 긴장을 하게 된다고 해요 산책시 목줄을 약간 느슨하게 여유를 주면서 산책하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강아지가 어느 한곳에 정신없이 몰두한 경우 차분히 잠시 기다려 주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규칙이 없는 행동도 싫어해요!

강아지는 해야되는 행동과 하면 안되는 행동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편안해 하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일관된 규칙을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어떠셨나요? 평상시 우리가 강아지들에게 하던 행동들이 나름 스트레스나 불편한 행동이 될 수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시는 분들도 계셨을 텐데요, 강아지들이 싫어하는 행동을 알았으니 좀 더 다른 방법으로 애정표현을 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