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고양이를 같이 키운다면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있는데요. 특히 반려견겨 반려모가 대표적인 애완동물이죠! 흔히 강아지와 고양이는 사이가 안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오늘은 강아지와 고양이 한 집에서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

​강아지와 고양이가 친해질 수 없다는 건 사실이 아니에요! 주인이 어떻게 두 애완동물을 양육하는지에 따라 둘의 사이가 나쁠수도 좋을수도 있답니다! 개와 고양이가 친밀한 관계가 되어 교감을 나누는 모습을 보면 정말 사랑스러울 것 같지 않나요?

​강아지와 고양이가 좋은 친구로 지낼 수 있으려면 어릴 때 부터 같이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와 그 반대로 의존적이고 친화력이 강한 강아지의 성격때문에성장을 한 뒤에는 자신의 영역을 침범한다는 생각에친해지지 못할 수 있어요!어릴 때부터 함께 키우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는 방법이겠죠?

​만약 어렸을 때 부터 같이 키우지 못하고한 쪽을 나중에 데리고오는 경우에는시간을 두고 천천히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처음부터 같은 공간에 두게 되면 서로 경계심으로 싸움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조금씩 같이 있는 시간을 늘리면서 자연스럽게 융화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강아지와 고양이는 식성이 달라요!강아지는 육식을 하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지만고양이는 그렇지 않습니다.강아지와 고양이에 맞게 따로 식사를 주시고마주보고 먹도록 하면 친해지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만약 고양이가 강아지의 사료를 먹게되면고양이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반대로 강아지가 고양이 사료를 먹어도 높은 단백질 성분 때문에비만과 다른 질병이 생기게 되니 주의하셔야겠죠?

​강아지는 호기심이 많은 동물이죠?그래서 간혹 강아지가 고양이를 귀찮게 할 수 있어요^^고양이가 강아지를 피해 안정을 취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캣타워를 설치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높은 곳을 좋아하고 움직이는 물체를 잡으려는 고양이들과 달리강아지는 뛰어다니고 반복적인 놀이를 좋아하죠!강아지와 고양이 성격이 다르듯 노는 방법도 다릅니다.

​고양이와 강아지는 서로 물거나 할퀴면서 장난을 치기도 하는데요.발톱이 관리가 되어 있지 않으면 상처를 입을 수 있어요.긴 발톱이 날카롭게 서 있다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주기적인 발톱 관리가 필요하겠죠?

​​양쪽 모두 공정하게 대해주셔야 합니다.주인의 관심과 사랑이 한쪽으로 쏠렸다고 느끼면다른 한쪽은 시기와 질투를 느낄 수 밖에 없겠죠.간식을 줄 때도 마찬가지이고혼을 낼 때에도 공평하게 대해주셔야 해요!​

​고양이와 강아지는 태어날 때 부터 앙숙 사이가 아닙니다.위의 사항들만 잘 지켜주신다면고양이와 강아지는 좋은 친구로 잘 자랄 수 있을거에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