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건강을 챙겨주는 과일 & 주의사항

강아지들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면 좋지 않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계실텐데요. 하지만 과일은 괜찮겠지? 하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강아지는 사람과 소화 능력이 달라 아무리 좋은 음식을 주더라도 과하면 독이 된다는 사실! 오늘은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과 먹으면 안되는 과일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딸기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딸기는 강아지들에게 활력을 주고 치아건강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하지만 많은양을 줄 경우 소화를 다 못시켜 배변시에 딸기가 그대로 나올 수 있으니 적당량만 주셔야 합니다!

2.​바나나 바나는 강아지가 설사를 하거나 변이 묽을 때 먹이면 도움이 되고 구토와 식욕부진에도 급여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노랗게 잘 익은 소량의 바나나만 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너무 많이 먹일 경우 변비에 걸릴 수 있습니다.

3.사과 사과는 오메가 3와 오메가6를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알러지반응과 설사 증상을 감소시켜 줘요! 또 심장병까지 예방해줍니다. 하지만 사과씨는 절대 주시면 안됩니다. 사과씨에는 시안화배당체를 함유하고 있어 강아지 몸에 독성분이 쌓이게 될 수 있어요 산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소량만 급여하는 것이 맞습니다!

​4.배 배는 사람들에게도 기관지 질환에 아주 좋은 과일이죠? 강아지에게도 마찬가지인데요. 감기가 걸린 강아지에게 배즙을 다려주어도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5.​수박 시원하고 달달한 수박은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과일이기도 한데요. 너무 많이 먹으면 개의 비만을 유발할 수 있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6.포도, 건포도 포도는 변려견 신장에 무리를 주는 과일로 알려져있는데요. 신장 기능을 잃게 만들어 노폐물을 쌓이게 하고 수분 배출을 원할하게 하지 못하게 할 수 있어요. 구토나 설사를 할 수 있고 심한 경우 신부전증과 호흡곤란,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7.복숭아, 자두, 단감 세가지 과일의 공통점은 바로 씨가 있다는 것인데요. 단감의 씨는 강아지 소장에 염증을 일으켜 장폐색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복숭아와 자두씨에는 시안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뭐든지 통째로 삼켜버리는 강아지들에게 씨있는 과일은 피하셔야겠죠?

8.​이 밖에도 아보카도, 무화과, 자몽, 석류 등의 과일도 되도록이면 피해서 급여하시는게 좋아요! 적당량의 과일은 강아지의 기분을 좋게할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강아지를 아프게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과일외에도 초콜릿, 양파, 견과류, 술, 버섯, 토마도도 강아지에게 안좋은 대표적 음식들이니까 참고하세요^^

​과일이나 채소의 경우 하루 전체 칼로리의 10% 미만으로 주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그 이상을 섭취 할 경우 소화기관을 자극시키고 강아지에게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과유뷸급이란 말이 있듯이 뭐든 적당량만 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강아지의 주식은 사료인 걸 잊지마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