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상황별 눈물자국 대처 & 주의사항

강아지중에 눈물을 심하게 흘리는 아이들이 있죠. 눈밑에 얼룩덜룩하거나 빨갛게 눈물자국이 나게되는데요. 강아지 냄새의 원인 중에 눈물자국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눈물자국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

​강아지가 눈물자국이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깅아지가 눈물을 흘리면 얼굴이 젖어 먼지가 쉽게 묻게되거나 세균이 증식하면서 착색이 됩니다. 특히 말티즈, 포메라니안, 비숑 프리제, 푸들 등의 견종들이 눈물자국 티가 많이 나고는 합니다.

​강아지의 눈물이 흐르는 이유는

각막을 촉촉하게 해주기 위해서인데요. 각막을 적시고 남은 눈물이 유루관, 즉 코옆 눈 안쪽으로 연결되있는 곳으로 흘러내리면서 눈물자국이 생기고 냄새까지 나게 되는 것입니다. 눈물에는 폴피린이라는 성분이 들었는데 햇빛에 노출되거나 영양분이 많은 눈물에는 곰팡이가 증식한다고 하네요!

혹시 우리집 강아지가 눈물을 너무 많이 흘린다면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하고 있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거나 긴장을 하게 되면 강아지는 침보다 눈물이 더 많이 나게 됩니다. 또 운동을 하거나 더울때도 눈물이 많이 날 수 있어요!

​환경에 따라 알러지 반응으로 눈물을 흘리기도 하는데요. 먹는 사료나 간식 또 강아지가 갖고 노는 장난감등에 의해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하시는게 좋겠죠?

만약 우리 강아지의 속눈썹이 긴 편이라면

눈썹이 눈을 찔러 눈물일 나게 될 수 있어요, 눈빗을 이용해서 수시로 바깥쪽으로 빗질을 해주시거나 심한 경우에는 동물병원에서 시술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의 귓병이 눈물자국과 관련이 있다는것 아시나요? 신체구조상 귀와 눈 코 입은 연관이 깊은데요. 귓병을 일으키는 나쁜 세균들의 영향으로 눈물자국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눈물자국이 심한 강아지를 관리 방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과 환기입니다. 종종 집안 청소와 환기를 신경써주어 생활 속 먼지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강아지 눈 주변 긴털과 특히 눈 밑 애교살 부분을 미용시에 깎아달라고 요청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만약에 심할 때에는 동물병원에서 시술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눈물이 많은 강아지들은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외관상도 좋지 않지만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꼭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해주셔서 강아지들의 큰 눈망울을 건강하게 지켜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