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없이 물어뜯는 습관 고치기

오늘은 강아지 행동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강아지들은 성장과정 중 하나 인 이가 나는 과정 에서 씹는 것 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성견이 무언가를 씹는 경우는 지루함 해소 와 동시에 즐거움을 찾기 위해 무언가를 찾아 씹기도 합니다.

또 어떤 것을 찢는 행위는 잘못된 행동이지만 이 행동을 하는 이유는 남은 에너지 배출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것 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강아지 행동 교정 집안 물건 물어 뜯는 버릇 고치기” 입니다.

1. 집안 환경을 씹는것이 힘든 환경으로 만드는 것 이 필요 합니다.

보통 많은 강아지들이 신발장에 있는 신발이나 방에 있는 가방 또는 휴지를 풀어 해쳐 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신발은 꼭 신발장안에 넣고 가방과 휴지의 경우는 우리 강아지들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두는게 효과적 입니다.

또한 주인이 강아지를 지켜 볼 수 없는 상황 이거나 잠시 자리를 비워야한다면 이동장인 크레이트를 이용하여 아이를 잠시 진정 시키고, 물건 파손을 예방하여야 합니다.

2. 씹을 수 있는 장난감을 주자!

만약 주인이 강아지를 보고 있는데도 이상한 물건을 씹으려고 한다면 적절한 장난감을 던져 줍니다. 강아지는 씹는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가 정해져 있는데요, 강아지를 관찰하면서 하루중 어느 특정시기에 가장 많은

씹기 활동을 하는지 확인한 후 그때마다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던져주면 집안의 물품을 씹는 일은 자제 할 것 입니다.

3. 강아지들이 싫어 하는 불쾌한 향의 스프레이를 사용하자!!

강아지들이 집안 물건을 씹는 안좋은 행위를 할때는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막는것도 좋은방법 중 하나 입니다. 강아지들의 경우 쓴 사과향을 싫어하는데요 그런 스프레이를 사용해서 강아지의 행동을 막는다면,

그 물건을 봤을때 불쾌한 기억이 남도록 하여 다시 그사물에 접근하지 않게 하는 행동교육 입니다.

4. 충분한 운동을 시키자!!

강아지의 충분한 운동으로 인한 에너지 소모로 피곤해진 강아지는 이런 나쁜행동을 덜 하게 되는 동시에, 운동으로 인한 엔톨핀도 만들어져 강아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아지는 씹는것 만으로도 엔톨핀이 나오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운동을 통해 엔톨핀을 만들어 줌으로써 씹는 욕구를 줄어들게끔 하는것 입니다.

5.분리불안증 이 아닌지 확인해 보자!!

강아지의 분리불안증의 증상은 다양한데요 주인이 나가면 하루종일 짖는행동, 문이나 벽을 긁는 행동, 대소변을 못가리는등의 행동이 강아지 분리불안증의 증세들 입니다.

물어뜯는 행동도 분리불안증 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 일 수도 있는데요, 병원에 내원하여 우리 강아지가 분리불안 증세인지, 확인하고 이에 따른 추가적인 행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강아지가 물어뜯는 행동 교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우리 강아지들이 주인의 물건을 물어뜯는 이유 중 제일 근본적인 원인은 주인 과 의 시간부족 또는 교감이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욕구불만 이라고 생각 하는데요 강아지와 많은 시간을 보내주거나 보낼 수 없을때는 교감을 자주 해주는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