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사이 가장 섭섭함을 느끼는 순간은

특히 이 선을 넘어설 때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서운한 감정을 느끼고는 한다. 이는 남녀불문 공통된 감정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연인에게서 ‘섭섭한 감정’을 느끼는 순간을 정리해봤으니 혹시 내가 연인에게 이렇게 행동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보자.

1. 나랑 같이 있는데 스마트폰만 만지작 거릴 때

인사이트MBC ‘W’

적어도 나와 같이 있는 시간만큼은 스마트폰 화면 대신 내 얼굴을 봐줬으면 좋겠다.

내가 하는 이야기를 건성건성 듣는 것 같다면 왠지 모르게 서운한 감정이 생기기 마련이다.

2. 카톡 답장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고 느껴질 때

인사이트KBS 2TV ‘프로듀사’

“응~ 알겠어”, “응” 그리고 “ㅇㅇ”

아무리 바빠도 시간내서 보내는 카톡 문자인데 성의없이 단답형으로 답장보내는 연인에게 서운한 감정이 생긴다.

3. 연애 초반에 잘 챙겨주던 기념일을 안 챙길 때

인사이트SBS ‘닥터스’

솔직히 기념일에 특별한 것을 바라지는 않는다. 다만 특별한 날인 만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것이 연인의 마음이다.

연애 초반에는 잘 보이려고 꼼꼼하게 챙겨줬던 기념일을 하나둘 씩 잊고 있다고 느끼는 순간 서럽다.

4. 약속했던 시간에 늦게 도착했는데 뻔뻔할 때

인사이트tvN ‘로맨스가 필요해’

예전에는 조금 늦어도 이해가 됐지만 갈수록 약속했던 시간보다 20~30분 훌쩍 넘게 도착하는 연인을 볼 때만 미워진다.

특히 은근 슬쩍 넘어가려고 하는 모습을 보일 때면 나도 모르게 섭섭한 마음이 들고는 한다.

5. 나랑 사진 같이 찍은 카톡 프로필 하지 않을 때

인사이트tvN ‘치즈인더트랩’

친구들하고 찍은 사진은 카톡 프로필로 해놓으면서 정작 나랑 함께 찍은 사진은 한 번도 설정하지 않았다.

내가 부끄러워서 그러는걸까. 아니면 나 몰래 다른 이성을 만나고 있는 것일까. 온갖 잡다한 생각이 든다.

6. 나보다 항상 자기 친구가 우선 순위일 때

인사이트SBS ‘별에서 온 그대’

의리가 뭐고 우정이 도대체 뭔지. 가끔은 나랑 사귀고 있는건지 친구랑 사귀는건지 헷갈릴 때가 종종 있다.

무슨 일이 생겼다는 친구 전화 한 통화에 냉큼 뒤도 돌아보지 않고 달려가는 연인의 모습을 볼때면 서운한 감정이 느끼게 된다.

7. 싸웠는데 화해하자고 전화조차 하지 않을 때

인사이트MBC ‘그녀는 예뻤다’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예전에는 싸우면 먼저 전화하거나 화해하자고 조르더니 이제는 모른척 한다.

물론 나도 잘못한 점은 있지만 그래도 먼저 손을 내밀던 연인이 어느 순간 180도 변해버렸을 때 은근 섭섭함이 생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