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댕댕이도 개인기 쉽게 가르치자!

한번쯤 강아지들에게 악수, 하이파이브, 차렷과 같은 말을 해보신적 있으시죠? 🙂 이는 처음만나는 사람과 강아지가 금방 친해지는 계기가 되는데요. 하지만 강아지들이 한번에 알아듣고 행동을 취한적이 없을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개인기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강아지에게 개인기를 가르칠 때 가장 기본적인 것 중 하나가 <악수> 훈련인데요. 일단, 준비물로 간식이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간식에 집중하게 한 다음 앉아있는 상태에서 손을 올릴 수 있게 손바닥을 내밀며 “손”이라고 명령합니다. 만약 반응이 없을 때에는 다른 손으로 강아지의 손을 잡아 손바닥위에 올린 다음 칭찬과 간식 보상을 해주세요!

두번째로는 <하이파이브>가 있습니다. 악수 훈련을 변형시켜 가르치면 되는 훈련인데요. 악수를 시키면서 손바닥을 올려서 악수를 시키면 강아지들은 주인과 손을 잡으려고 손을 올리게 됩니다. 이 때 하이파이브 구령을 외치면서 손뼉을 치면 되는 간단한 훈련이에요~ 행동이 큰 녀석들은 뛰어오르면서 하게되므로 멋진 하이파이브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차렷>훈련이 있습니다. 나름 밸런스를 잡게 해줄 수 있는 훈련이기도 해요. 강아지가 여러분의 앞에 얼굴을 대면한채로 앉아있으면 간식을 코윗부분에 잡고 목을 올려 냄새를 맡게 해보세요. 그럼 먹이를 먹으려고 서 있게 되는데 이 때 칭찬을 해주면서 먹이를 줘야합니다. 나중에는 먹을 것을 머리 위로 가져가면서 ‘차렷’이라고 구령하면 차렷자세를 취하게 되고 먹이를 주기 전까지는 계속 차렷 자세를 유지하게 된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