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하게 알고있는 댕댕이 민간요법

인터넷을 보다보면 솔깃한 정보들이 많죠 🙂 특히나 아픈 강아지들이 병원에서 별다른 차도가 없는데다가 나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민간요법으로 해결됐다고 하면 사람 마음이 움직이기 마련인데요. 그래도 절대 해서는 안될 민간요법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벼룩 잡는데는 마늘이 최고?

미국에서는 예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의 밥에 마늘을 섞어주면 벼룩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암, 항균 효능을 가진 마늘은 10대 슈퍼푸드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강아지들에게는 절대로 주어서는 안되는 식재료입니다. 마늘은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하기 때문에 섭취시 빈혈로 인해 목숨까지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마늘은 무조건 강아지와 멀리 시켜주세요.

진드기 잡을 때는 불이 특효?

왜 이런 민간요법이 떠도는 지 모를 정도로 근거 없는 낭설입니다. 진드기는 불로 잡는게 절대 아닙니다.  ‘이런걸 누가 믿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이 방법을 시도하는 사람이 있다는 걸 생각하면 다시 한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진드기는 핀셋으로 제거해주는게 옳으며, 털을 짧게 깎아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 엔진오일로 목욕?

벼룩이나 진드기를 잡을 수 있는 민간요법으로 인터넷에서 자동차 엔진 오일, 표백제, 비니거 식초, 테레빈유 등의 사용을 권장하는 글들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강아지에게 화학적 화상을 입힐수 있으며 심할 경우 목숨이 위협 받기도 합니다. 식초 같은 평범한 제품도 강아지가 삼킬 시에 구토, 설사, 구강 자극등을 받을 수 있으니 절대로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진드기에는 매니큐어나 바세린이 좋다?

진드기를 박멸할때 매니큐어가 효과가 좋다는 얘기 들어보셨나요? 강아지에게 매니큐어나 바세린을 발라 진드기를 질식시키는 방법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잘못 된 사실입니다. 매니큐어는 오히려 진드기를 자극시켜서 침을 흘리게 하거나 진드기에게 물린 상처의 감염을 돕습니다. 그러니 매니큐어나 바세린도 강아지에게 사용을 피해주세요!

에센셜 오일을 직접 발라주기?

시트로넬라 성분이 함유된 에센셜 오일은 기생충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는 제품이긴 합니다. 하지만 희석하지 않고 원액 그대로 사용하면 강아지에게 해롭다는 사실! 에센셜 오일의 휘발성이 강아지의 간을 손상시키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양이에게 더 해로운 성분이기 때문에 고양이를 같이 키우시는 견주분들께선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오늘은 하면 안되는 강아지 민간요법에 대해 같이 알아봤습니다 🙂
다소 황당하고 말도 안되는 방법들이지만 이러한 사례 외에도 더 솔깃하고 괜찮은 방법들이  무분별하게 퍼져 있기 때문에 견주분들의 판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