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지는 날씨에 심해지는 신발냄새 없애려면

운동화나 구두를 신다보면 자연스레 냄새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우리가 입는 옷과는 다르게 신발은 자주 세탁이 힘들기 때문에 냄새가 나면 난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발에 땀이 자주나는 분들이나  신발을 오래 신고 일을 하시는 분들은 더욱 공감을 하실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신발의 냄새를 없애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단계별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1단계 신문지

보통 운동화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습기가 차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할 때 이런 습기를 제거 해주시는게 냄새 예방에 매우 좋은데요. 집에 돌아와 신발에 신문지 뭉치를 넣어서 매일 보관해 주시면 습기를 쉽게 제거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비나 눈이 와서 신발에 물기가 있다면 무조건 이 방법을 활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2단계 동전

10원짜리 노란 동전의 성분은 구리가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구리는 탈취 효과가 매우 탁월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10원짜리 동전을 모아두셨다가 신발에 넣어두시면 확실한 탈취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그냥 동전을 신발에 바로 넣지 마시고 망에 넣어서 관리를 하면 더 간편하겠지요.

3단계 녹차잎

1,2 단계로 도저히 냄새가 제거되지 않을 정도로 심하다면 이제 3단계로 넘어가야 합니다. 이제는 신발을 신고 있을 때도 관리를 하는 방법인데요. 깔창 밑에 녹차잎을 깔아두시면 녹차의 은은한 향기로 인해 냄새를 안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녹차잎을 구하기 어렵다면 우리하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녹차 티백을 활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입니다.

4단계 알코올

이 방법은 꽤 강력한 조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알코올로 소독을 하는 방식인데 거의 웬만한 냄새는 잡을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뛰어납니다. 일단 약국에서 알코올을 구입하신 뒤 수건이나 화장솜을 이용해서 운동화 안을 닦아 주십니다. 여기서 명심해야 할 점은 알코올을 듬뿍 뭍이셔야 한다는 점인데요. 알코올은 휘발성이 강해서 금방 증발을 하기 때문에 염려마시고 충분히 닦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햇빛에 잠시 말려주시면 알코올의 살균작용으로 인해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5단계 냉동실

마지막 5단계는 냉동실에 신발을 넣는 것인데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 중 가장 효과가 좋았습니다. 냉동실에 신발을 넣게되면 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균 자체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지퍼백이나 봉지로 싸서 하루 정도 냉동실에서 보관하시면 말끔히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단, 신발을 냉동실에 넣는 것 자체가 조금 꺼려져서 알려드려야 할지 조금 고민했던게 사실 입니다. 일단은 알려드릴테니 활용하실분들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혹시 냄새가 나는 신발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제가 알려드린 5가지 방법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특히 한가지 방법만 쓰시지 마시고 몇 가지를 동시에 적용하여 관리해 보시면 더욱 더 좋을 것 같네요. 끝으로 오렌지나 귤껍질을 말려서 놓어두시면 악취제거는 물론이고 상큼한 향까지 더해지니 참고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