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 가기 전 알고가면 대박인 꿀팁

보통 뷔페에 가기전에는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으려는 기대를 합니다. 하지만 정작 먹다 보면 얼마 먹지 못하고 배가 불러 아쉽게 돌아오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뷔페에 가서 다양한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뷔페에서 후회하지 않고 돌아올 수 있는 꿀팁을 여러분께 공개해볼까 합니다.

1. 탄수화물을 줄여라!

일반적으로 뷔페에 가면 여러분들이 드시는 순서는 아마 다음과 같을 것 입니다. 처음에 초밥과 같은 밥 종류를 먹고 그 다음 고기, 면, 국물 순서로 드실 것 입니다. 그 다음 후식으로 빵과 케잌,과일 및 아이스크림을 드시겠지요. 그런데 가만 살펴보면 뭔가 느껴지시는게 없으신가요?

이 순서로 드신 음식은 70% 이상이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포만감을 크게 느끼게 하여 쉽게 배부른 상태를 만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보다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없게 되고, 실제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식사 후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는 순서를 바꾸는 것이 좋은데요.

밥 종류를 드시지 마시고, 채소와 단백질을 먼저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채소, 회, 해산물, 고기 등을 먼저 드셔서 배를 채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초밥이나 빵, 과일 등은 소량으로 섭취하시는게 좋아요. 그렇게 되면 더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고, 실제로 먹는 양도 더 늘어납니다. 많이 드시려면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잊지 마세요!

2. 음식의 온도!

음식 마다 다양한 맛이 나듯이 그 온도도 조금씩 다른데요. 기본적으로 식사를 하실 때는 차가운 음식에서 따뜻한 음식 순서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더욱 식욕을 돋구게 되어 보다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접시에 담으실 때도 온도에 따라 다르게 담으셔야 합니다.

즉 따뜻한 음식과 차가운 음식을 섞어서 한 접시에 담으시면 안된다는 뜻 이예요. 왜냐하면 그렇게 섞이게 되면 우리 미각에 영향을 미처 음식 본연의 맛을 잃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따뜻한 스테이크와 차가운 육회를 동시에 담아서 드려보시면 평소보다 덜 맛있게 느껴지실 겁니다. 그러니 꼭 같은 성질(온도)의 메인 음식끼리 담으셔야 합니다.

3. 디저트는 꼭 마지막에!

가끔씩 스낵류나 케잌과 같은 디저트에 먼저 손을 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맛있을 것 같아 먼저 드셨겠지만 디저트로 인해 입맛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식사전에 과자를 먹지 못하게 하는 이유 처럼 단 음식을 먼저 먹게 되면 입맛도 줄고 배부름을 쉽게 느끼게 된답니다. 그러니 디저트는 꼭 마지막에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4. 공복은 금물!

뷔페 가시기 전 많이 먹으려는 생각에 아침도 드시지 않고, 공복을 유지하는 분들이 꽤 많으실텐데요. 저도 예전에 많이 먹으려는 욕심에 아예 굶고 간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공복인 상태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먹는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일단 위가 줄어들게 되고, 운동량도 약해져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는 제 때 하시는게 좋으며 아무래도 평소보다는 소량으로 섭취하는게 좋겠지요.

다 아시겠지만 추가로 하나 더 말씀드리면 아무래도 비싼 음식을 우선적으로 많이 드시는게 좋겠지요?^^ 하지만 무엇보다 위장 건강을 생각해서 너무 무리하게 많이 드시지는 마시라고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물론 저도 뷔페에 가면 잘 컨트롤이 되지 않지만 천천히, 적당히 먹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