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에 넣었다가 폭발 위험주의

항상 편리하게 사용하는 전자레인지, 음식을 데우거나 , 해동, 삶기,찌기,찜만들기등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데요. 그런 편리한 전자레인지에 절대 돌리면 안되는 것들이 있는데요. 오늘 한번 알아볼게요.

1. 알루미늄 호일

금속물질인 알루미늄 호일은 전자파에 반응해 불꽃을 일으킵니다. 실제로 호일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0초간만 돌려도 스파크가 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하면 불까지 붙을 수 있으니까 절대 넣어선 안되겠습니다.

2.계란

전자레인지에 계란을 넣게되면 미니폭탄이 됩니다. 급속 가열된 계란의 내부에 생긴 열이 팽창되면서 폭팔하게 됩니다. 삶은계란,생계란,터트린계란 등 모두 터질 위험이 있다고 하니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3.컵라면

요즘은 광고에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는 라면이 나왔는데요, 물론 그런 라면은 돌려 먹어도 상관없겠지만 기존 컵라면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용기안의 안 좋은 물질들이 국물로 스며듭니다. 발암물질이나 환경호르몬등을 함께 먹을 수 있으니 주의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4.병음료

뚜껑을 닫은채 병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병이 깨지며 폭팔할 위험이 있습니다. 병째담긴 음식이나 약품은 전용 그릇으로 옮겨서 돌려야합니다. 유리가 폭팔하면서 파편에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5.종이봉투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에서 주는 포장용 종이봉투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불이 붙을 수 있습니다. 종이의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어 독성가스가 뿜어져 나올 수 있으므로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과일

수분이 많은 과일류는 전자파 열로 내부압력이 높아져 껍질이 터져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포도는 펑하고 터질 수 있고, 건포도는 연기를 내면서 타버립니다.

7.nothing

전자레인지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돌리게 되면 전자파를 기계가 자체가 흡수하면서 기계가 망가진다고 하니 꼭 알아 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말아야 할것에 생각지 못했던 것들도 많이 있네요. 아무것도 안넣고 돌리면 왠지 내부 청소가 될 거 같은 느낌인데 오히려 기계가 망하진다고 하니 주의 해야겠네요. 전자레인지 올바르게 사용해서 혹시 모를 사고도 미리 방지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