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있는 물파스, 이렇게 활용하라

얼마전 사용하던 요가매트에 볼펜자국이 남아 있어서 지우려고 갖은 노력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티슈, 비누, 주방세제 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지우려고 해봤지만 결국 지울 수 없었습니다. 그 때 만약 물파스 활용법만 알았다면 그 고생을 하지 않았어도 되었을텐데 말이죠. 오늘은 여러분께 물파스는 벌레 물린데만 바르는 것이 아니라고 과감하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1. 볼펜 자국 지우기

좀 전에 말씀드린데로 볼펜자국을 지우는데는 물파스가 가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옷 또는 바닥, 매트에 볼펜자국이 묻었다면 일단은 물파스를 사용해 보세요. 그럼 바로 볼펜 자국이 연해지면서 지워지는 장면을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물파스를 너무 세게 눌러서 바르면 기존의 옷이나 바닥 색깔도 변할 수 있으니 톡톡 두르려서 살살 문질러주시는게 좋아요.

2. 자동차 얼룩 제거

차를 타다 보면 자동차에 작은 스크래치나 얼룩 등이 남아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니면 페인트 자국이 남을 때도 있는데요. 차를 사랑하신다면 얼룩과 스크래치를 그대로 둘 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고 돈을 주고 맡기기도 애매한 경우라면 물파스를 이용해보세요.

작은 스크래치 자국이나 페인트 얼룩에 물파스를 듬뿍 바르신 뒤 약 2분 정도를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마른 수건으로 힘있게 문질러주면 말끔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스크래치는 살짝 긁힌 정도를 말하는 것이겠죠. 큰 스크래치는 당연히 카센터로 가시는게 맞습니다.

3. 유리창 청소

유리창 청소를 할 때 보통 물기있는 천이나 물티슈로 먼지를 닦아주실텐데요. 그 때 가끔씩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구나 크기가 큰 얼룩은 지우는데 애를 먹이곤 하는데요. 그때도 마찬가지로 물파스를 꾹 눌러서 문질러주시면 얼룩을 지우실 수 있습니다. 한번 했는데 살짝 옅어지기만 했다면 여러번 반복해서 물파스를 발라주시면 말끔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4. 스티커 제거

유리병이나 새로 산 그릇에 보면 꼭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스티커를 떼어내면 끈적끈적한 얼룩이 남게 되는데요. 물론 힘을 줘서 닦아내면 얼룩을 지울 수 있겠지만 물파스를 이용하면 훨씬 간편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옷에 들러붙은 껌도 물파스를 이용해 제거하실 수도 있습니다.

5. 네일 지우기

보통 네일을 지우실 때는 아세톤을 사용하실텐데요. 가끔씩 아세톤이 다 떨어졌거나 구하기 힘들 때가 생길 수 있겠지요. 그럴 때 대용으로 물파스를 사용하면 손톱 관리를 할 때 네일을 지우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아세톤 보다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겠지만 알아두셨다가 급할 때 활용하시면 유용할 것 같네요. 추가로 손에 묻은 본드자국도 물파스로 간편하게 지우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옷이나 손에 묻은 본드자국이나 집에서 아이들이 곳곳에 한 낙서를 지울 때도 물파스를 이용해 지우실 수 있어요. 이 정도면 물파스의 활용도가 엄청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혹시 집에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사용하지 않는 물파스가 있다면 버리지 마시고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답글 남기기

이매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