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이래서 땅 파는 것인데 왜 모르시나요!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아마 가끔씩 땅을 파는 행동을 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셨을 거예요 : ) 그 행동을 정말 땅에다만 하는 게 아니라 이불이던지, 맨바닥이던지 어디든 말입니다 : )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강아지가 땅을 파는 이유! 오늘 한번 함께 알아봅시다!

첫 번째 이유는 스트레스입니다.
강아지들이 오랫동안 산책을 못했다거나, 그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거나 하는 때에 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땅을 파기도 한답니다. 강아지 땅 파는 이유 중 하나는  스트레스가 쌓이면!이라는 것이죠.

하지만 이와 반대로  무료함이 생기는 경우에도 그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서 땅을 파기도 한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출산 임박입니다.
강아지가 땅을 파는 이유 중에 출산에 임박해서 땅을 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어디인가 초조해 보인다던지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을 테니 견주님들께서 빠른 캐치가 필요하겠죠? 이런 경우는 강아지들의 본능에 의해 땅을 파게 되는 이유랍니다.

세 번째 이유는 더위를 달래기 위해서입니다. 강아지들이 더위를 느끼는 경우에 땅을 파는 행동을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더위를 피하고 싶어서라고 해요. 땅 위에 있는 것보다  땅속에 있는 것이 시원하기 때문이랍니다 : )

네 번째 이유는 저장 습관 때문입니다.
강아지들은 자기가 아끼고 좋아하는 간식이나 장난감을 저장해두고, 보관해두는 습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래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몰래 숨겨두기 위해서 땅을 파는 행동을 하죠.

마지막! 강아지들이 땅을 파는 이유는  땅을 파서 배변을 묻는 이유랍니다. 종종 땅을 파서 배변을 묻는 강아지들이 있죠? 이런 강아지들은 왜 그런 걸까요?

심신이 건강한 아이들은 자신의 배변 냄새를 퍼트리고 싶어 한다고 해요. 하지만 땅을 파서 배변을 묻는 강아지들은 강아지들이 지내는 공간이 좁은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묶여지내는 강아지들에게 많이 나타나기도 해요.

지내는 공간이 좁다 보니 배변이  자기 옆에 있는 것이 싫어서 그러는 거랍니다. 또는, 배변에 대해서 안 좋은 기억이 있거나 많이 혼났을 경우도 그러는 경우가 있어요. 우리 강아지가 땅을 파서 배변을 묻는다면 이런 경우에는 문제 해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