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건강을 책임지는 음식 Best 4 (+주의사항)

오늘은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에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먹는 음식 중 강아지에게 해로운 음식들이 많지만 몇몇 가지의  음식들은 강아지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한답니다!

강아지들은 사람과 소화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이 먹는 음식은  주의하여서 주어야 합니다.

특히 염분이 많은 음식이나 조미료가 들어간 음식은 강아지들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1. 연어

여성에게도 좋다고 유명한 연어! 이런 연어가 강아지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연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E는 강아지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피부 각질 예방 및 털의 윤기에도 한몫을 한다고 해요. 하지만 기름진 음식 중 하나이기 때문에  조금, 그리고 적당히 주셔야 합니다.

2. 고구마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많아  사람들에게도 건강한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고구마는 강아지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변비로 고생하는 강아지들에게 좋아요! 그러나 고구마가 퍽퍽하기 때문에 조그맣게 잘라서 주셔야 합니다.

3. 북어국

북어국은 혈액의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출산을 한 강아지에게 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북어국을 요리하여 줄 때 사람들이 먹는 것처럼 간을 맞춰 주면 안 됩니다.

강아지에게는 염분은 안 좋기 때문에 강아지들에게 북어국을 줄 때에는 염분을 모두 제거한 뒤 주어야 합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강아지의 장을 깨끗이 해주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칼로리도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야채이기 때문에 항산화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를 씹어 먹는 과정에 있어서 강아지의 치주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