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니 이래서 끙끙 앓는 소리를 냈던 것

강아지의 의사표현은  행동과 소리입니다. 그렇기에 끙끙거리는 것도  이 의사표현 안에 포함이 되죠!

강아지들이 끙끙대면  견주님들께서는 아마 많이 당황들 하실 거예요. 강아지가 끙끙 앓는 소리를 내는 이유 오늘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 )

일단 강아지들이 끙끙거리는  소리를 내는 이유 중 첫 번째는 “아파서”입니다. 우리도 마찬가지로 아프면 끙끙 앓잖아요 그런 것과 같은 경우입니다. 강아지가 기운이 없어 보이고 축 늘어져서 끙끙 거린다면, 그럴 땐 강아지의 건강에 이상이 있을 확률이 굉장히 크답니다.

강아지가 끙끙 앓는 소리를 내는 이유 두 번째는 배고프거나 목이 말라 서랍니다.
강아지들이 배가 고프거나 목이 마르면 나름대로 의사표현을 하는데 이때 끙끙거리는 소리를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래 끙끙거리는 소리를 안 냈던 강아지가 갑자기 끙끙거리면 한번 확인해야 할 것이 밥그릇과 물그릇이랍니다^^

세 번째 이유는 두려워서에 오~ 강아지들이 두려움을 느낄 때도 끙끙 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아지는 처음 겪어보는 환경이 된다던지, 주인과 떨어지게 된다던지 하는 상황이 오면 불안함과 두려움 때문에  끙끙거리는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끙끙거리는 마지막 이유는 원하는 게 있을 경우입니다. 예를 들면 강아지가 원하는 간식을  주지 않는다던지, 산책을 나가고 싶어 하는데 안 간다던지 여러 가지의 경우로 자기가 하고 싶은 게 있어서 의사표시, 불만 표시를 하는 겁니다.

강아지가 끙끙거리는 이유는 상황에 따라 다양합니다. 혹시나 첫 번째 이유에 해당이 될 수도 있으니 그런 경우에는 동물병원에 내원해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