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교가 주특기인 댕댕이 Best 4

요즘 대세는 귀여운 거죠!  강아지들에게도 종류별로 특성이 있습니다. 사실 모든 강아지들 중 안 귀여운 강아지가 어디 있겠어요!? 하지만 유독 애교가 많은  강아지의 종류가 있다고 하니 오늘 한번 애교가 많은 강아지 종류를 알아봅시다!

1. 푸들

푸들은 애교가 많은 강아지 중에 한 종류입니다. 똑똑하고 영리한 매력이 있는 푸들! 푸들은 털이 풍성하고 곱슬인데도 다른 종류의 강아지들 보다 털이 많이 빠지는 편이 아니랍니다.

그렇기에 털이 많이 날리면 안 되는  환경에서 지내는 분들에게는 함께하기  좋은 강아지 종류에요 ^^ 하지만 푸들의 털이 곱슬거리는 만큼 빗질을 신경 써서 해주셔야 한답니다.

2. 웰시코기

애교가 많은 강아지 종류  두 번째는 웰시코기에요. 요즘 웰시코기의 토실토실한  엉덩이가 식빵 같아서  인기가 많은 종이기도 하죠. 생김새나 표정도 다양하고 귀엽답니다. 웰시코기의 성격은 활동적이면서도 사람에게 친화적이라 여러 가지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귀염둥이죠!

3. 포메라니안

애교가 많은 강아지 종류에 포메라니안을 뺄 수 없죠! 포메라니안은 풍성하게 자란  부드러운 털도 매력적이고, 반대로 동글동글 짧게 요즘 유행하는 곰돌이 컷을  해놔도 매력적이랍니다.

이런 귀여운 외모만큼이나  실제 성격도 호기심이나 애교가 많아  사람을 잘 따르고 곁에 있으려고 하는 편이랍니다. 하지만 포메라니안의 단점은  잘 짖는다는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는 훈련이 필요하답니다.

4. 골든 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는 대형견 중에서 애교가 많은 강아지로 손꼽히죠! 몸의 크기와는 다르게 온화한 성격에 애교도 많고 사람도 잘 따르는 영리한 종류랍니다. 똑똑하기 때문에 훈련을 하거나 하면  금방 알아듣고 습득이 빠른 편이에요.

하지만 얌전한 종류의 강아지라 활동성을 길러주시는 산책을 자주 시켜주셔야 비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털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셔야 하는  종류의 강아지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