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모르면 눈물자국으로 맘고생 크게 한다

강아지 눈물자국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강아지 눈물자국에 도움이 되는 사료라든지, 간식, 약, 방법이라던지 어려 가지로 노력해 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눈물자국의 이유를 알아볼까 해요 : )

강아지들의 눈물샘부터 시작해서 눈 밑까지 빨갛게 만드는 강아지 눈물자국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사실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입니다. 몇 가지 말씀드리자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거나,  사료 및 간식이 맞지 않거나,  속눈썹이 눈을 찌른다던지 등입니다.

혹시나 아기 때부터 원래 눈물자국이 있었다고 한다면 그건 다른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 일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누관 같은 문제! 누관이라는 것은 눈물샘을 뜻합니다. 실제 강아지 눈물자국의 이유 중에 누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아요.

강아지들의 누관이 막혀서  눈물이 겉으로 흐르게 되면 눈물자국이 생길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물자국이 심한 강아지들은 혹시나 누관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강아지 눈물자국의 이유를 제대로 모르고 눈물자국에 좋다는 것들을 막 먹이려 한다면 오히려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누관에 문제가 있는 강아지인데 사료나 간식을 바꿔 준다거나  눈물자국에 좋다는 약을 먹인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겠죠?

그렇기에 눈물이 정말 많이 나는 것 같다  싶으시다면 동물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진료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리고 강아지 눈물자국을 위해서 평소 하루 2번 아침저녁으로 마른 수건으로 눈 주변의 눈물을 닦아 주시면 좋습니다.:) 견주님들께서 신경 써 주시는 만큼 고칠 수 있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