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니까 배변훈련 실패하고, 다시하고 악반복

견주 분들이 가장 많이 실수 하는 이유 중

1. 배변 실수를 했을 때 혼낸다.

배변 행위 자체가 문제가 되어 혼난 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반려견은 계속 변을 참다가 견주가 없을 때 하거나 견주가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서 배변 하거나 또는 끝까지 참다가 할 수 없이 아무 곳에나 배변 할 수 있습니다.

2.시간이 지난 후 혼낸다.

강아지는 무척 혼란스럽죠 ㅠㅠ 왜 혼나는지 이유를 모르는겁니다. 오히려 배변 실수가 아니라, 혼나기 직전에 했던 행동 때문에 혼난다는 착각을 일으 킬 수가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3.견주의 관찰 부족
처음 하는 교육은 배변 순간을 포착하여 즉각적인 보상과 함께 실수할 기미가 보이면 앞에다가 패드를 깔거나 이동 시켜 배변 실수 확률을 줄여야 합니다.

보상을 하지 않고 실수가 잦아지면 교육은 절대적으로 힘들어지기 때문에 언제 볼 일을 보는지, 보기 전 어떤 행동이나 증상을 보이는지 꼼꼼하게 관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집에 배변 하고픈 소재가 너무 많다.

강아지들은 흡수성이 좋고 푹신한 곳을 좋아합니다. 특히 카펫, 화장실 발판, 이불, 소파가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배변 훈련이 마치지 않았다면 이러한 소재는 잠시 치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5. 배변 실수한 곳의 냄새제거가 안된다.

강아지들은 배변 하는 기준은 바로 배변의 냄새입니다. 따라서 확실하게 제거 하지 못한다면 울타리 등으로 접근을 어렵게 만들거나, 계속 같은 곳에 반복 된다면 아예 그 자리를 화장실로 만든 다음, 추후 천천히 자리를 옮기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교육을 하지만 고쳐지지 않는다면, 분리불안,흥분배뇨 나아가선 방광염 등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의 후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