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댕댕이 등록 잘 하셨나요?

강아지는 호기심이 많은 동물이다 보니 데리고 외출을 나가셨을 때여기저기 많은 관심을 보이게 됩니다.이러한 특성 때문에 견주님들이 잠시 시선을 돌렸을 때안타깝게도 강아지들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이러한 상황이 생겼을 때 미리 반려동물 등록을 하셨다면보다 빨리 우리 아이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2014년 1월 1일부터 한국에서도 반려동물 등록제가 시행이 되고 있는데요-아직까지도 이를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예상됩니다.동물 등록 업무를 대행할 수 있는 사람을 지정할 수 없는 읍, 면 및 도서 지역을 제외한시, 군, 구청에서 등록이 가능하시며, 생후 3개월 이상의 ‘개’에 한정되어 등록이 가능하십니다.

이렇게 우리나라에서도 반려동물 등록제가 시행되기 시작한 것은유기견의 수가 너무나도 많이 늘어났기 때문인데요.1년에 몇만 마리의 강아지들의 주인을 잃어버리거나 버려지는 일이 생기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주인을 찾기 위하여 이러한 법이 실현되고 있는 것입니다.

더욱 많은 분들에게 등록제를 실행시키기 위해서우리나라에서는 등록을 하지 않은 강아지의 견주님들에게4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시키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등록제에 등록을 하기 위해선내장형 무선식별장치,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등록 인식표 부착이렇게 세 가지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제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칩은 체내에 부작용이 없는 재질로 코팅된 매우 작은 크의 동물용 의료기기로동물용 의료기기 기준규격과 국제규격에 알맞은 제품만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혹여나 이 부분에서 걱정을 하시고 계시는 견주님들이 계시다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등록 장치 같은 경우에는 견주님들이 직접 구매하시거나 지참하셔야 하는데요내장형 무선식별장치는 1만 원, 외장형 무선식별장치는 3천 원, 등록 인식표도 3천 원이기 때문에가격적으로 부담되지 않으니 꼭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을 하실 때에는 직접 등록은 어려우시니, 현재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등록된 대행업체에 방문하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반려동물 등록제가 반려동물을 기르는데 번거로움을 준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강아지가 그냥 동물이 아닌 소중한 가족이라고 생각을 하신다면이 법이 잘못된 법이라고 생각하시지는 않을 것 같아요-

강아지를 단순히 예쁘다고 데리고 오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며,앞으로를 함께하겠다고 결정하실 때에는여러 가지 상황을 모두 고려하시고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 아이들 데리고 산책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반려동물 등록을 하셔서 강아지에게도 견주님에게도좀 더 안전하고 즐거운 산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