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댕댕이 귀를 확인해봐라

많은 강아지들이 귓병 때문에 고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오늘은 이런 귓병을 예방할 수 있는강아지 귀 청소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

강아지가 귓병에 걸리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하지만 이때 잘못된 방법으로 치료를 해주거나,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귓병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의 귀는 사람과는 다르게 L자 구조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따라서, 물이나 이물질이 들어가면 잘 빠져나오지 않고분비샘이 활발하기 때문에 습도가 높은 곳에서 세균, 곰팡이, 점액 분비 등이 쉽게 생기게 됩니다.

강아지의 귀 모양에 따라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귀가 아래로 덮여있거나 크기가 큰 강아지들은통풍이 잘 되지 않아 세균 번식이 다른 강아지들보다 더 잘 됩니다.

또한, 털이 많은 강아지들은 털로 인해서 염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귓속의 털을 잘 관리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특히, 말티즈나 시츄의 경우 귀가 덮여있어 귀와 관련된 질환을 많이 겪는 편입니다.귓속에 염증이 생기지 않았어도 가려움증으로 강아지들이 귀를 긁어 상처를 내 피부질환을 겪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강아지 귀 청소 방법이라고 하면 보통 면봉으로 청소하는 걸 많이 생각합니다.하지만 면봉으로 강아지의 귀 청소를 하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이물질을 빼주기 위해 면봉으로 귀를 청소하는 행동이오히려 염증을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따라서, 면봉이나 솜은 강아지 귓속에 물이 들어갔을 때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정제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귀지들을 불려서 빼내는 것이기 때문에소량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적셔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너무 잦게 사용하시는 건 오히려 잔여물이 남아귓속을 더 습하게 만들어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어느 정도의 간격을 두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강아지 귀를 관리하는 제일 좋은 방법은 통풍이 잘 되게 해주시는 것입니다.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셔야 하고 귓속에도 털이 나는 품종의 경우귓속에 있는 털들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털을 정리해 주실 때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서툴게 뽑으실 경우 피부에 상처가 나실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요즘에는 시중에 이어 파우더가 판매되고 있으니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귓병이 자주 발생하는 품종으로는 시츄, 코카스파니엘, 말티즈 증이 있습니다.대부분 귓속에도 털들이 많이 나있기 때문에다른 품종들보다 더 신경 써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강아지 귓병 견주님들께서 조금만 신경 써주시면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