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응가상태

때때로 우리 강아지의 변상태를 보고 깜짝 놀라시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혹여나 강아지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많이 걱정돼 실 겁니다.오늘은 강아지의 변으로 보는 건강 상태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을 하고 있는 강아지라면매일 비슷한 장소와 시간에서 변을 봐요.
제일 좋은 배변 횟수는 식사 횟수와 1:1 비율이지만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우리 강아지가 변을 보지 않거나평소보다 유독 많이 변을 본다면 질병을 의심해 보아야 해요.

건강에 이상이 없는 강아지의 변이라면 휴지로 들어 올렸을 때바닥에 잔여물이 남지 않고 깔끔하게 치워집니다.하지만 깔끔하게 치워지지 않고 변이 너무 단단하거나아님 너무 묽어서 잔여물이 남을 경우 강아지의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고 볼 수 있어요.변을 너무 힘들게 보고 단단하거나 변을 잘 보지 못하는 경우항문 낭염이나 직장 종양, 칼슘제의 과다 공급, 항문 주위의 염증일 수 있습니다.나이가 많은 강아지들의 경우에는 전립선 비대의 문제 일 수도 있어요-

변비나 설사가 동시에 보인다면 대장종양일 가능성이 있으니 꼭 체크해주세요-또한, 변에 하얀 점액질이 묻어있거나 초록빛이나 검은빛이 돌거나, 혈변을 보는 경우 간단하게라도 진료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변은 지독한 냄새가 나긴 하지만,병이 생기거나 몸 상태에 이상이 오면
평상시와는 확실한 차이를 보이는 냄새가 나게 됩니다!이럴 땐 이물질을 먹거나 기생충이 생겼을 수 있으니느끼시는 즉시 병원에 가셔 진료를 받으시는 게 좋아요.

우리 강아지의 변 색이 너무 어둡다면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거나소화기관 윗부분에 출혈이 생긴 거예요-색이 빨간색에 가까운 색이라면 소화기관 하류에 출혈이 발생한 것일 수도 있어요.또한, 강아지가 평소 섭취하던 음식과 다른 음식을 섭취할 경우 갈색의 변을 볼 수도 있습니다.평소보다 너무 묽게 변을 본다면 장 트러블이 생긴 것이고너무 단단한 변이라면 수분이 부족해서 그런 거니 수시로 확인하시길 바라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