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변비 & 설사 위험주의

사람들도 변비가 생기면 배가 더부룩하고 불쾌감 때문에 스트레스도 쌓이고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기죠? 강아지들 또한 마찬가지로 긴 시간 동안 변비가 지속된다면 사람과 같이 스트레스도 쌓인답니다.그래도 다행인 건 강아지는 사람과는 다르게2~3일 정도는 변을 보지 않아도 이상이 생기지는 않는답니다.

강아지들의 변비 원인은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이나 이물질, 뼈,사람의 머리카락, 털 등을 먹게 되면 장속에서 뭉쳐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평소에 강아지들이 지내는 곳을 청결하게 해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런 문제가 아니더라도 종양, 전립선 비대, 회음부 탈장 등 질병이 생겨서 변비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평소 아기들의 배변활동에 신경을 쓰고 관찰해 주의를 기울이셔야 해요.

아마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강아지 설사는 한 번쯤은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강아지 설사의 경우 보통은 하루 내로 증상이 완화되지만 설사와 열, 혈변, 구토, 탈수 증상 등이 함께 나타난다면 강아지 건강에큰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빠른 시간 내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설사의 원인은 평소에 먹던 사료가 아닌 다른 간식과 사료를 줬다든지,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주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 외에도 기생충이 있는 경우에 장 내를 자극해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강아지가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먹이고 있던 음식을 일단 주지 않아야 합니다.혹시나 갑작스레 바뀐 음식이 원인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음식을 섭취하지 않게 하고 탈수가 올 수 있으니 수분 섭취는 잘 하도록 도와주셔야 해요.

강아지 설사 원인 중에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것도 있기 때문에조심해주셔야 합니다.강아지를 키우면서 한 번쯤은 겪게 될 강아지 변비와 설사그냥 지나갈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해진다면 꼭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