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서열정리가 이렇게나 중요하다

새로운 강아지를 데리고 오거나, 편하게 함께 지내시려면서열정리는 굉장히 중요한 것이라는 걸 알고 계실 거예요-!서열 정리를 소홀히 하게 되는 경우 우리 아이의 잘못된 버릇으로 인해힘들어하시는 견주님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그렇기 때문에 강아지와의 서열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오늘은 강아지와의 서열을 정리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강아지는 습득력이 빨라 훈련을 할 경우 쉽게 배워 나가지만, 성견일 경우엔 잘못된 행동이 버릇이 되어 고치기가 굉장히 힘든 경우가 많아요-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습관에 대한 훈련은 우리 아이가 어린 강아지일 때 꼭 하셔야 합니다.아이가 너무 예쁘고 귀엽다고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때 그냥 넘어가는 것은 좋지 않고그 자리에서 바로 고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강아지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나가셨을 때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따라 알아볼 수 있습니다.만약 강아지가 견주보다 앞에 걷고 있다면 자기 자신을 리더로 생각하고 있을 수 있고견주와 함께 걷는다면 견주를 리더로 받아들였다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와의 서열을 정리하기 위한 네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식사는 항상 강아지보다 견주가 먼저 할 것.

강아지들은 서열이 높은 순서대로 식사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견주가 먼저 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혹여나 아이들에게 먼저 식사를 하게 하면 오히려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먼저 먹는 것 같은 행동을 보여주거나 서로의 식사시간에 일정한 간격을 두는 방법도 좋습니다.

식사를 하기 전 ‘앉아’ 나 ‘먹어’ 같은 간단한 명령을 하시게 되면강아지들이 견주의 말에 따라야만 밥을 먹게 된다는 걸 동시에 인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강아지와 함께하는 시간은 견주가 정하도록 합니다.

강아지들과 함께 하는 놀이 시간은 견주에게도 강아지에게도 즐거운 시간일 텐데요-우리 아이가 칭찬받을 행동을 했을 경우 놀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다만, 함께 놀이를 할 때 놀이가 끝나는 시간은 견주가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혹시나 이기고 지는 게임을 할 경우 강아지가 이기게 되면 견주의 서열이 낮다고 오해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놀이가 끝난 후에는 장난감이나 공 등을 견주가 보관하고나중에 필요할 때 꺼내 노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손으로 강아지를 쓰다듬어 주기

큰 혼란을 겪지 않고 성장한 강아지의 경우 이리 오라고 부르면 선뜻 다가옵니다.이때 칭찬과 함께 부드럽게 쓰다듬으며 간식을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견주에 말을 들었을 때 간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기 때문이에요.

주의하실 점은 이 방법을 너무 자주 쓰시게 되면오히려 간식을 먹기 위해 견주의 말을 받아들일 수도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네 번째, 강아지의 요구를 무조건 들어주지 마세요.

간혹 우리 강아지들이 너무 예뻐 잘못된 행동이나 무리한 요구를 잡아 주지 않고 받아 시는 분들이 있습니다.이럴 경우 강아지들은 자신의 서열이 더 높다고 생각하게 되기 때문에자기 마음대로 물거나 짖기도 하고 더욱 말을 안 듣게 돼요!그렇기 때문에 잘못된 행동이나 무리한 요구는 확실한 거절 표현을 하시는 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서열을 정리하겠다고 억지로 배를 보이게 하는 행동을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요-이는 오히려 강아지의 반항심을 키우거나 주눅이 들게 만드는 방법이니 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올바르게 서열을 정리한다면 강아지들이 자발적으로 하는 행동이니 강제로 하시는 것은 좋지 않아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