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를 먹지 않는 건, 보호자 잘못이다.

일단 강아지가 밥을 먹지 않는 이유 중에 보통 대부분의 이유가 급하게 바꾼 사료 때문입니다. 사료를 가리지 않는 강아지들도 물론 있답니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바뀐 사료에 예민한 강아지들도 있어사료를 바꾸는 경우에는 사료에 적응을 하는 준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사료를 바꿀 때에 전에 먹던 사료에 새로 바꾸는 사료를 몇 알씩 조금 섞어가면서 천천히 바꿔주는 것이 아이들이 적응하기 좋습니다.또한, 위장이 예민한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다른 이유, 사람이 먹는 음식이나 간식을 많이 주는 경우

강아지가 밥을 안 먹는다 할 때 혹시나 최근에 강아지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이나, 간식을 너무 과하게 주지는 않았나 생각해보세요!간식은 주실 때 너무 많이 주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사람도 음식을 먹을 때 이왕이면 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 것처럼 강아지들도 사료보다 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 것이 당연하답니다그래서 사료를 더 멀리할 수 있어요:(

그리고 사람이 먹는 음식은 강아지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되도록 주지 않는 게 좋답니다.강아지가 밥을 안 먹을 때,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훈련 방법이 있습니다.하루에 강아지 식사시간을 딱 정해놓고 그 시간에만 밥을 주는 것입니다.

단, 이 훈련 기간에는 간식을 일절 끊어주셔야 해요.그리고 강아지가 10분 내로 밥을 먹지 않는다면 바로 밥을 치워버립니다.강아지에게 이 시간이 아니면 너는 밥을 먹지 못해!라는 인식을 가지게 해줘야 합니다.

자율배식을 했을 때 잘 먹는다면 자율배식을 해주시면 되겠지만자율배식을 해도 아이가 절대 먹지 않는다면 이 훈련 방법을 써보세요 🙂

강아지는 나이가 들수록 사료에 대한 집착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하지만 아예 사료를 먹지 않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신경을 써주셔야겠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