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깨무는 것을 방치하다간..

아기 강아지의 시선에서는 모든 게 다 흥미롭고 신기하답니다. 일단 자신의 앞에 움직이는 모든 것들이 신기하고 재미있다고 생각을 해서 자기도 모르게 무는 것인데요.보통 아기 강아지가 손을 문다고 많이들 하시는 이유가 많은 견주님들께서 강아지들을 손으로 놀아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손을 움직이면서 놀아주게 되면, 아기 강아지들은 그게 장난감이라고 인식하게 되어서 손을 물기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사람 손을 무는 버릇이 계속된다면 나중에는 사람 몸 전체를 장난감으로 인식하여 몸 전체를 무는 경우도 생긴답니다 🙁

아기 강아지가 처음엔 손만 물지만 나중에는 다른 곳도 물 수 있다는 것이에요.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훈련법을 알아봅시다.

위의 고민뿐만 아니라 집안의 물건을 물어뜯는 강아지들의 버릇도 방지하기 위해서는아이들을 장난감으로 놀아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장난감을 사서 놀아주려 했는데 아이가 흥미가 없어 보인다고요?태어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본 적이 없으니 흥미가 없는 것은 당연한 것이랍니다.이럴 때에는 포기하지 마시고 견주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흥미를 붙여주시려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보통 하루에 30분 이상은 아이들과 장난감으로 놀아주셔야 해요:)

단호한 한마디, 안돼!
손을 물거나 집안의 물건을 물어뜯을 때, 안돼!라고 단호하게 말씀해주시는 게 좋아요.강아지에게 어떻게 화를 내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화를 내는 것과 안된다고 단호하게 말하고 안되는 상황을 알려주는 것은 전혀 다르답니다.방법은 손을 깨무는 그 순간에 손을 빼면서 “안돼!”라고 단호한 말투로 말해주셔야 해요어릴 때 안되는 걸 안된다고 인식시켜주어야 교정이 수월히 이루어질 수 있답니다.

아기 강아지가 손을 문다는 고민은 결국 견주 분들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더 심해질 수도 있고, 교정이 될 수도 있답니다.아기 강아지가 장난감에 흥미를 보이지 않더라도, 끈기를 가지고 놀아주시면 장난감에 흥미를 붙이게 될 거예요. 그러다 보면 아기들은 장난감이 제일 재미있는 놀잇감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손을 물지 않을 거랍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