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함께 키워도 되는 댕댕이는?

요즘 TV나 주변 이웃들을 보면 아이들과 강아지들이 함께 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산책을 할 때에도 어른들이 아닌 어린아이들이 강아지를 데리고산책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면 좋은 점과 함께 키우기 좋은 강아지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선 강아지가 아이와 함께 살면 안 좋다는 인식이 많은데요-하지만 아이가 강아지와 함께 성장을 하게 되면 좋은 점이 많습니다.

핀란드의 대학병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기가 태어난 첫해부터 강아지와 함께 살게 되면면역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돼 호흡기 질환에 걸릴 확률이 1/3로 줄어든다고 합니다.또한, 전문가들의 임상실험 발표 결과 강아지와 함께 자란 아이들이 그렇지 못한 아이들보다 알레르기와 천식의 발병률도 현저히 낮다고 합니다.

더불어 책임감을 기를 수 있고 배려심을 키우는 등 사회성이나 정서적으로도 많은 도움 됩니다.또한, 아이가 자연스럽게 운동할 수 있는 기회가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와 함께 강아지를 키우실 생각이 있으신 견주님들이라면 강아지들의 품종에 따라 성향이 다 제각각이기 때문에어떤 강아지를 기르는 것이 적합한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 마르티즈(말티즈)

요즘엔 아파트나 빌라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대형견보다는 소형견을 선호하시는 견주님들이 많습니다.말티즈는 애교가 많고 활발한 소형견 중 하나인데요-영리하고 애교가 많기 때문에 어린아이와 잘 어울리고초보자가 기르기 좋은 강아지입니다.

하지만, 애교가 많기 때문에 너무 예뻐해 주시다 보면 아이들에게 함부로 하는 경향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이럴 땐 서열 정리를 하여 잘 지낼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시추

시추도 아파트에서 기르기 적합한 소형견 중 하나입니다. 초보자가 기르기에 무난한 품종으로 영리하고 작으며,혼자서도 잘 노는 성격을 가졌습니다.아이들과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며 애교도 많은 편이라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 키우기 좋은 견종입니다.

3. 웰시코기

코기는 짧은 다리와 큰 귀, 긴 몸을 특징으로 가진 강아지입니다.사납지 않기 때문에 노인이나 어린이가 있는 집에서 기르기가 좋습니다:)다리는 짧지만 외향적이어서 활발하게 달리는 것을 좋아하고영리하고 온순한 강아지입니다.

4.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은 예민하지만 명랑하고 밝은 성격을 가진 강아지입니다.질투가 많기 때문에 견주님의 사랑을 받고 싶어아이들을 싫어할 수도 있지만,서열정리를 확실히 할 경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5. 래브라도 리트리버와 골든 리트리버

온순하고 똑똑하기로 유명한 래브라도 리트리버,구조견, 맹인 안내견으로 사람과 함께하는 골든 리트리버는착하고 순한 성격으로 어린이가 있는 집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대형견이기 때문에 소형견에 비해 목욕이나 사료양 등신경 써야 할 부분은 많지만미국에서는 가장 선호하는 견종 중 하나로 밝고 착한 성격으로 아이들은 물론 다른 애완동물과도 잘 어울리는 견종입니다.

강아지를 데려오기 전 제일 중요한 것은 일단 함께 사는 가족들이강아지를 받아들일 의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먼저 의견을 나누고 거부 의사가 있는 가족이 있다면강아지를 키우지 않으시는 편이 강아지와 가족 모두에게 좋습니다.

상의를 하여 강아지를 데려오기로 결정하셨다면,견주님과 강아지와의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게키우고 싶은 강아지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미리 파악하고강아지를 데려오시길 바라겠습니다. :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