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 나만 기분좋은 산책을 하고 있었다

활동하기 좋아하는 강아지들은 산책을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하지만, 산책에 대한 준비가 되지 않은 강아지들은밖에 나가는 것을 두려워하거나산책시 견주님들을 힘들게 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즐거운 산책이 되기 위해선 우리 강아지들에게도준비가 필요합니다.

산책은 우리 강아지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기도 하면서운동도 되기 때문에 나이나 견종을 생각하여 알맞은 정도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성이 많은 강아지들은 산책 시간을 조금 더 길게 해주시고나이가 있는 강아지나 너무 어린 강아지의 경우힘들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운동 수준의 산책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생후 5개월 이후의 예방접종을 다 마친 강아지부터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산책을 하기 전에 실내에서 목줄 훈련을 먼저 시키신 뒤 산책을 하셔야 조금 더 수월하게 산책을 마치 실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산책에 적응이 된 강아지가 아니라면견주님이 산책을 이끄는 것이 아니라오히려 강아지에게 이끌려 가거나 가지 않는다고 버티게 되어 산책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들에게 목줄 훈련을 시키시는 것이 필요한데요-간혹 산책을 하다 낯선 사람이나 낯선 강아지를 만났을 때 공격성을 보이게 되면 견주님께서 조금 더 수월하게 강아지들을 컨트롤할 수 있기 위해서라도 목줄 훈련이 꼭 필요합니다.

처음 우리 강아지들은 목줄에 대해 거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사람도 새로운 것을 접하면 거부감을 느끼듯이우리 강아지들도 불안한 심리와 목이 답답한 느낌에 거부감을 느끼게 되므로미리 목줄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목줄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게 하여낯설고 어색한 물건이 아닌 친숙한 물건으로 인식하게 하는 것입니다.

강아지는 자기보다 높은 서열로 인식되는 존재를 따르고,그 존재의 앞이 아니라 뒤를 따르려는 본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아지 목줄 훈련은 서열을 조금 더 확실하게 인식시킬 수 있는 훈련이기도 합니다.강아지에게 목줄을 하게 한 뒤 10분 정도 익숙한 장소에 있게 하여흥분을 가라앉힐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산책을 나갔을 때 흥분을 주체하지 못하고견주님을 이끌고 마음대로 움직이게 되면 산책을 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현관문을 나가기 전 먼저 ‘기다려’ 와 같은 말을 하여 기다리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니다.

이러한 훈련은 강아지가 산책을 나가서 갑자기 길바닥이나 풀에 떨어져 있는무언가를 먹으려고 할 때 막을 수 있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첫 산책부터 무리하게 1시간 이상 산책을 하는 것은견주님과 강아지 모두에게 힘들기 때문에간단하게 5~10분 정도로 시작하여 서서히 산책 시간을 늘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