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겁이 많아지고, 낯선걸 무서워한다.

강아지와 산책을 하다 보면낯선 강아지를 보고 무서워하는 경우를 볼 수 있어요.이런 경우에는 원인을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오늘은 낯선 강아지를 보면 무서워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강아지도 사람들과 마찬가지로선천적으로 소극적이고 순한 기질을 가지고 태어났지만성장하면서 자신이 주도적인 역할을 맡는다고 생각하게 될 가능성이 있어요.

집안의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무언가를 주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강아지는그런 기질이 밖에서도 나타나기 때문에 리더의 역할을 하려고 하는데,반면 소심한 기질을 가진 강아지는 낯선 무리가 나타나면당당하게 나서지 못하고 도망치게 되지요.이때 강아지의 입장에서 가장 두려운 것은 낯선 개일 것입니다.

두 번째, 새끼 강아지였을 때 다른 개에게 공포심을 느낀 적이 있는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강아지들은 자신보다 큰 개를 만나게 되면위압감을 느끼면서 먼저 다가가 애교를 부리거나, 순종적인 태도를 보이게 되는데요.만약 큰 개가 그러한 행동을 받아주지 않고겁을 주었거나 공격을 했을 경우일부의 강아지들은 다른 개를 두려운 대상으로 여기게 될 수 있어요.그 경험으로 인해 다른 개와 접촉하면 불안해하고, 그런 모습을 본 개들은왜 그러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더욱 가까이 접근하게 되면서 악순환이 생기고그것이 반복되면 다른 개를 두려워하는 원인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위에서 말한 두 가지 원인 중에 한 가지 원인으로낯선 개를 피하는 이유라면 다행이지만,두 원인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면 강아지의 스트레스가 아주 높을 확률이 큽니다.이 경우에는 가족 구성원 중 누군가를 더욱 믿고 의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