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주면 안되는 음식 말고, 음식류!!

강아지를 키우면서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 정도는 상식으로 알아두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강아지는 보통 다른 동물들보다 잡식성이긴 하지만, 사람들이 먹는 음식들중에서는 강아지에게독이 될 수 있는 음식들도 있습니다.보통 견주 분들이 알고 계시는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유명한 음식들은 빵, 치즈, 우유, 마늘, 양파 등과 초콜릿, 커피와 같이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 음식들이 대표적입니다.하지만 이처럼 잘 알려져 있는 것 외에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뭐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1. 포도류

달콤하고 맛있는 포도, 하지만 강아지들에게는 신장에 이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건포도까지 포함해서 포도류 전체가 그렇다고 해요.그런데 포도씨 추출물 같은 경우는큰 문제가 없다고 하니 참고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아보카도

사람들에게 건강함으로 알려진 유명한 과일인 아보카도!하지만 강아지가 아보카도의 씨와 잎, 열매, 껍질을 먹게 된다면 구토 및 설사를 유발한다고 합니다.사람에게 건강한 음식도 강아지에겐 독이 된다는 것을 기억해 둡시다.

3. 마카다미아

견과류 종류 중 하나인 마카다미아는 독성을 가지고 있어 강아지들이 먹을 경우에는 소화 기능 문제, 신경과 근육의 손상을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시트러스 오일

시트러스(감귤, 밀감류) 오일 추출물에는 리나놀과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이 성분 때문에 강아지가 스트레스 오일을 섭취하게 되면 구토를 일으키게 됩니다.시트러스 오일은 방향제, 향기 스프레이, 샴푸나 벌레 퇴치제 등 많이 쓰이고 있으니 조심하야 합니다.

5. 홉

홉이 하는 것은 뽕 나무과의 한삼덩쿨속 식물로, 맥주의 원료이기도 합니다.하지만 이 홉을 강아지가 섭취하게 된다면 심장을 빠르게 뛰게하고, 체온상승과 발작을 도모해 죽음까지 이를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잘 알려진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말고도 그 이외의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강아지를 키우고 계신다면 잘 알아두어야 할 상식이지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