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이렇게 눈곱관리 해주고 계셨나요?

하얀색 털을 가진 강아지들의 경우, 눈꼽이 잘 끼고 눈에 잘 띄는 편이어서아무리 관리를 해줘도 잘 사라지지 않는다고 속상함을 호소하시는 견주님들이 많은데요.오늘은 강아지 눈꼽의 원인과 그 관리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 )

우선 강아지의 눈에 눈꼽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첫 번째, 현재 먹이고 있는 사료 혹은 간식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두 번째, 눈 주변의 털이 눈을 자극하면서 눈 충혈과 함께 눈꼽이 끼이는 경우세 번째, 노령화로 인하여 안구건조증이 생긴 경우네 번째, 공기 중의 각종 먼지에 노출되었을 경우이렇게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갈색 눈꼽이나 눈물자국이 계속해서 생기는 경우에는평소 우리 아이가 먹고 있는 사료나간식이 몸에 맞지 않아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며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따라서 이럴 때에는 의심이 가는 사료나 간식을 하나씩 급여를 중단한 후어떤 것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지 지켜보고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 )

또, 회색 및 흰색 눈꼽은 공기 중의 각종 먼지로 인해 생긴 것이기 때문에평소 눈꼽 빗이나 물티슈, 눈물 얼룩을 지워주는 세정제 등으로 눈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해주면강아지의 청결은 물론 눈병의 예방이 가능하답니다.여기서 눈 주변을 청소해줄 때 참고해야 할 점은 마른 수건이나 휴지로 닦는 것은 피해주셔야 해요!마른 수건이나 휴지에 있는 미세먼지가 우리 아이의 눈을 자극해 결막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반드시 순한 성분의 물티슈나 강아지 전용 물티슈를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혹시 눈꼽의 색깔이 초록색이거나 노랗다면눈병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꼭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강아지의 눈꼽은 지저분해 보일 뿐만 아니라 세균감염의 우려가 있으니꾸준한 관리를 통하여 우리 강아지의 눈 건강을 지켜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