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코곤다는 건 여기에 이상생긴 증거

가끔 강아지가 잠을 잘 때사람처럼 코를 고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한편으로는 웃기기도 하면서불편한 점이 있는 게 아닐까 생각하게 되는데요-오늘은 우리 강아지가 코를 고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01. 비만

강아지가 비만인 경우기도가 좁아져 호흡 장애가 생겨서숨을 쉴 때마다 힘들어할 수도 있는데요-비만인 강아지의 경우 코골이뿐만 아니라열사병에 걸릴 확률 또한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02. 간접흡연

담배 연기는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의 호흡기에도치명적입니다.특히 단두종의 강아지인 경우, 콧구멍이 작기 때문에호흡하는데 더 큰 장애 요소가 될 수 있는데요-간접흡연을 한 강아지 중 코가 짧은 단두종의 경우그렇지 않은 강아지에 비하여 폐암 발생 확률이 무려 60%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03. 연구개 노장

강아지의 입 뒤쪽에는 연구개라는 신체구조가 있습니다.이것이 길게 아래로 늘어질 경우에강아지가 숨 쉬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는데요-늘어난 연구개가 공기가 드나드는 기도의 입구를 막기 때문에숨을 쉴 때마다 코 고는 소리가 나는 것이고심할 경우에는 호흡곤란과 무호흡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이것이 생명을 위협할 수 있게 됩니다.

04. 염증, 알레르기

강아지에게 염증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코골이를 심하게 할 수 있는데요-특히 평소에는 코를 잘 골지 않던 아이가갑자기 코를 곤다면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