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귀 모양에 따른 심리상태

강아지의 귀와 꼬리가이리저리 움직이는 것을 보면 신기하다는 생각을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우리 강아지들은 사람과의 소통을말 대신 귀나 꼬리의 움직임으로 대신한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강아지의 귀 움직임으로 보는의사표현을 알아볼까 합니다. : )

강아지가 귀를 쫑긋 세웠어요!

우리 강아지의 귀가 쫑긋 섰을 때는 중립 상태를 뜻하는데요.만약 귀를 앞으로 모으고입을 벌리고 있다면이는 상대방에게 호의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랍니다. : )같은 맥락으로 견주님이 이야기를 할 때강아지가 고개를 갸우뚱거릴 때에도 귀를 쫑긋 세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귀를 앞뒤로 움직여요-

현재의 상황이 정확하게 판단되지 않거나혼란스러울 때 귀를 앞뒤로 움직이곤 해요.만약 강아지가 새로운 환경에 있을 때귀가 앞뒤로 움직인다면,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겠죠?

귀를 머리에 바짝 붙였어요

우리 강아지가 귀를 머리 뒤쪽으로 바짝 붙였다면불편함이나 긴장감,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상태입니다.마찬가지로 두려울 때도 귀를 납작하게 붙여요. : (

귀를 뒤로 젖혔어요

강아지가 귀를 뒤로 젖히고 있는 것은낯선 사람이 찾아왔다거나 낯선 상황일 때 자주 볼 수 있는데요.이는 불안한 상태라는 것을 뜻한다고 해요.

귀가 축 늘어져 있어요.

현재 긴장을 풀고편안하다는 것을 뜻한다고 해요-아마 견주님과 함께 있을 때 이런 귀 모양을 하고 있겠죠? : )오늘은 귀 모양으로 알아보는강아지의 의사표현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견주님과 있을 때만큼은귀가 축 늘어져 있는 상태이길 바랍니다. :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