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더워진 날 목욕 시 주의사항

요즘 하루에 샤워를 몇 번씩 할 정도로날이 갈수록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우리 강아지도목욕을 많이 시켜주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오늘은 강아지의 자세한 목욕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

우선 강아지는 일주일에서 열 흘에 한 번목욕을 시켜주는 것이 적당해요.강아지는 땀샘이 발바닥에 있기 때문에혹시 냄새가 나지 않을까, 너무 오래 안 씻겨주는 게 아닐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그렇다고 목욕을 너무 시켜주지 않아도피부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해요.^^

요즘과 같은 더운 여름에는치와와 같은 단모종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포메라니안 같은 장모종의 경우에는 4~5일에 한 번목욕을 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혹시 우리 강아지들이 더워할까 봐 차가운 물로 목욕을 시키는 것은 안돼요!강아지가 놀라게 될 수 있답니다.물의 온도는 손을 넣어봤을 때 따뜻하다 싶은 35도 전후로 맞춰주는 것이 좋아요

또, 강아지의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목욕 시켜주는 것도 중요한데요.귀에 물이 들어가게 되면강아지가 불쾌함을 느낄 뿐만 아니라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기 쉽답니다.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샤워기로 목욕 시켜주는 것이 좋겠습니다.샤워기를 이용하는 것이 귀에 물이 들어갈 확률이 적을뿐만 아니라견주님이 목욕 시키기에도 좋거든요.

마지막으로 목욕을 끝낸 후강아지 샴푸가 남아있지 않도록 물로 깨끗하게 씻겨주세요. :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요,강아지도 견주님도 모두에게 시원한 여름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