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산책 중에 풀을 뜯어먹는다

가끔 우리 아이와산책을 하다 보면 풀을 뜯어먹는다는 이유로고민을 하시는 견주님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오늘은 강아지가 풀을 먹는 이유와그 원인에 대하여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 )

우선 강아지가 풀을 뜯어먹는 이유 중 하나가속이 좋지 않아서풀을 먹고 토하기 위해서 그렇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사람들도 속이 메스꺼울 때 약을 먹는 것처럼우리 강아지들도 풀을 뜯어 먹어 그 자극을 이용하는 것이자연에서 터득한 한 가지 방법일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두 번째, 습관에서 비롯된 행동일 수도 있어요.

강아지를 육식동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사람과 함께 생활하면서 과일, 곡류, 채소 등도 먹기 때문에100% 고기만 먹는 것이 아니라 잡식에 가깝다는 것이지요.또한 오래전부터 기본적인 영양을 보충하기 위하여스스로 먹이를 찾고 배를 찾아온 습성 때문에산책하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풀을 뜯어먹는 이유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 )

세 번째, 염분을 섭취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어요.

야생 시절 풀잎에 묻어 있는 염분을 섭취하기 위하여풀을 뜯어먹던 습관이 남아있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해안과 가까운 지역은 물론, 바다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의풀잎에 염분 결정이 붙어 있기 때문에 풀을 먹게 되었다는 가설이 있다고 해요.

네 번째, 기생충을 구제하기 위해서일 수 있어요.

식물 중에는 살충효과나 살균효과가 큰 종류가 많기 때문에풀을 먹으면서  소화관에 기생하는 기생충을 구제한다는 것이지요.하지만 길가의 풀들은 기생충 구제에 효과가 없다는 것. : (단지 속이 좋지 않을 때에는 풀을 먹으면 효과가 있다는 것을본능적으로 믿고 있는 것이라고 해요.

다섯 번째, 호기심과 재미로 풀을 뜯어먹는 일 수도 있어요

풀에서 좋은 냄새가 나고,그것이 강아지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때문에재미로 풀의 맛을 보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 )

이 외에도 여러 가지 가설들이 있지만모두 입증된 바는 없습니다.하지만 길가에 있는 풀들을 먹게 될 때농약과 같은 유해한 물질들도 함께 먹을 수 있으니풀을 먹지 못하도록장난감이나 간식 등을 이용하여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릴 수 있도록저지해주는 것이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