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댕댕이 옷은 건강에 치명적

요즘 길을 걷다 보면 꺅- 소리가 절로 나올 만큼 예쁘고 귀여운 옷을 입은 강아지들이 많아요. *_* 견주님이라면 눈여겨 본 옷들도 여러 개일 텐데요! 강아지 옷을 입힐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01. 옷에 대한 첫인상이 중요해요!

강아지에게 처음 옷을 입힐 때 거부감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에는 옷을 억지로 입히려고 하는 것보다는 옷을 입히고 벗기고를 반복하며 칭찬해주면서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이에 대한 보상으로 간식이 있으면 더 좋겠지요?이런 식으로 칭찬 훈련을 하면서 적응을 시켜주면수월하게 옷을 입힐 수 있어요.

02. 신발이나 양말은 통풍이 잘 되지 않아요.

강아지의 발 사이즈에 딱 맞춰진 귀여운 강아지 신발과 양말,하지만 강아지에게는 염증이나 습진을 유발할 수 있어요. : (땀을 흘리지 않는 강아지에게유일하게 땀샘이 있는 곳은 발바닥이에요.이때 신발이나 양발을 신기게 되면 통풍이 되지 않아습기가 차면서 염증/습진이 생길 수 있으니되도록이면 발에는 아무것도 신기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03. 모자가 달린 옷은 피해주세요!

요즘 강아지 옷 중에 모자가 달린 옷이 많은데요-모자가 강아지의 얼굴을 덮으면서 눈을 가리게 되면강아지들은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게 되고이로 인해 2차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가급적 모자가 달린 옷은 피해주세요!

04. 너무 꽉 끼는 옷은 피해주세요!

꽉 조이는 강아지 옷은털이 있는 강아지가 답답함을 느끼기 때문에그 과정에서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고관절의 움직임을 방해하게 되어서자칫하면 다칠 우려가 있기 때문에넉넉한 사이즈의 옷을 입혀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 )

05. 목적에 충실한 소재를 선택해주세요!

실내 생활에 익숙해져 있는 강아지의 피모는외부 환경에 적응하기 쉽지 않아요.강아지에게 옷을 입히는 본래의 목적도 귀여워 보이기 위해서가 아닌눈이나 비, 추위 등을 이겨내기 위해서이므로강아지들의 외출 환경이나 동선에 맞는 소재로 만들어진 옷을 입히는 것이 좋아요

보기에는 귀여울지 모르나,우리 강아지에게는 자칫하면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 옷-주의사항을 잘 숙지하셔서견주님도, 강아지도 모두 만족할 수 있길 바라요! :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