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댕댕이 안전을 위협하는 것은

농담처럼 쓰이는 이불 밖은 위험하다는 말반려견에게는 사실이 될 수 있다집 안을 한번 둘러보자반려견이 먹어선 안되는 사람의 음식부터 쓰레기잡초조그만 못까지… 집안의 작은 위험은 늘 존재한다.

반려견이 바깥에 나가 길을 잃거나 추락하지 않도록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2ef1dbee61b655baed19e5acb0834291_1504684

1. 개 전용 방

방의 개수가 여유있다면 그 중 하나를 강아지 공간으로 꾸며주는 것이 좋다울타리나 크레이트보다 넓은 공간에서 개가 돌아다닐 수 있다단 강아지는 더위에 약하므로 온도와 습도를 체크해주자.

2. 애견 안전문

문이나 복도를 가로막아 개가 위험한 곳에 드나들지 못하도록 하는 장치다자물쇠가 있어 개가 열 수 없게 되어 있으며 뛰어넘지 못하도록 높게 제작되어 있다울타리나 크레이트에 비해 반려견의 활동범위도 넓은 편이다.

2ef1dbee61b655baed19e5acb0834291_1504684

3. 펜스

반려견 주변을 빙 둘러 설치할 수 있다원목과 금속 등 재질은 선택이 가능하다조립식도 있으며 넓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도 있다제품을 고를 때는 반려견의 몸집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 크레이트케이지

크레이트는 이동식 우리를케이지는 철망 우리를 의미한다펜스와 달리 천장이 막혀있는 형태다천장에 문이 있어 음식과 물을 넣을 수 있는 제품도 있다일부에서는 배변교육 등으로도 활용한다.

5. 방충망

아파트의 창문이나 베란다 문에 설치하면 반려견의 추락을 막을 수 있다중형견이나 대형견의 경우 중량을 생각해 튼튼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충분한 높이로 설치하도록 하자.

6. 양면테이프

먹어선 안되는 음식위험한 물건이 많은 부엌물에 빠질 수 있는 욕실 등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간단한 방법이다입구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놓으면 발이 닿는 순간 이물감을 느껴 접근하지 않는다반려견의 발바닥에 양면테이프가 붙어버린 경우에는 발을 따뜻한 물에 담근 뒤 살살 문질러 떼어내면 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