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잃어버렸을 때 재빨리 해야 할 조치

강아지를 키우면서 가장 걱정되는 일 중 하나는강아지를 잃어버리는 일일 것입니다.예상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미리 대처법을 알고 있으면만약에 있을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겠죠?오늘은 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때의 대처법에 대하여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

첫 번째로 목걸이와 인식표는 항시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우리 강아지가 길을 잃고혼자 돌아다닐 때목에 걸려있는 목걸이, 인식표를 보게 되면발견한 분과 연락이 더 쉽게 닿겠죠?

두 번째, 평소 산책이나 자주 다니던 길부터 찾아 봅니다.개는 한 번 갔던 길을 다시 가는 습성이 있는데요.예를 들어 산책을 할 때전봇대나 가로등 밑에 영역표시를 하는 것이귀소 본능이 강한 개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골든타임 3시간이 중요합니다.반려동물이 멀리 나가기 전에 찾아나서는 것이 중요합니다.실종된 것을 빨리 인식하고잃어버린 장소와 시간,강아지가 착용했던 옷과 목줄 등을 토대로반려견 실종 전단지를 만든 후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과인근 동물병원, 펫샵에 양해를 구해 전단지를 게시해 달라고 부탁하세요.잃어버린 것을 알고 만들면 더 늦어질 수 있으니미리 서식을 만들어두시는 게 좋겠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흑백으로 하면 못알아볼 확률이 높기 때문에꼭 컬러 프린트로 해주세요.)

네 번째, 동물 보호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반려견 실종 신고를 해주세요.동물 보호 관리 시스템 홈페이지에서반려견 실종 신고를 하게 되면지역별 유기동물보호소 위치와 연락처,입소하는 동물의 정보를 업데이트 해줍니다.사전에 반려동물을 등록하게 된다면 우리 강아지들을더욱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겠죠?

다섯 번째, SNS를 활용하세요.실제로 개인 SNS와 반려동물 커뮤니티, 카페 등에 도움을 요청하여반려견을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또한 가까운 경찰지구대를 방문하면CCTV 영상으로 반려견의 이동방향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소중한 우리 강아지를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는사전에 예방하는 게 좋겠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