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미없이 건강하게 자동차 적응시키는 꿀팁

즐거운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데요.어디로 갈지 계획은 모두 세워두셨나요?요즘은 강아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휴가지도 많이 생겨나는 추세여서강아지와 휴가를 떠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하지만 자동차를 무서워하는 강아지들도 있기 때문에휴가를 가기 전 자동차 타는 것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오늘은 강아지가 자동차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해요

우선 우리 강아지가 자동차를 무서워하는대부분의 이유가 자동차에 대해 좋지 않은 기억이 있기 때문인데요.과거에 강아지를 차에 태우고강아지가 좋아하지 않는 곳만 갔다면자연스레 자동차를 타면 좋지 않은 일이 생기는구나, 생각할 수도 있어요.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인식을 바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 자동차는 즐거운 곳이라는 것을 인식 시켜주세요.

자동차 실내 환경에 적응 시켜주는 것인데요.되도록 강아지와 많은 시간을 차 안에서 보내세요.차 안에서 강아지에게 맛있는 것을 주거나 칭찬을 해주면서절대 무서운 곳이 아니라는 것을 천천히 인식 시켜주는 것이지요.

두 번째, 달리는 자동차에 익숙하게 만들어주세요.

자동차 실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첫 번째 단계를 반복하고그에 대한 보상을 준 후에 출발하세요.강아지가 불안해하면괜찮다고 칭찬해주면서 안정시켜주세요.

세 번째, 목적지는 즐거운 곳으로-

평소에 강아지를 자동차에 태우고 가는 목적지는 동물병원이었을 거예요.그렇기 때문에 우리 강아지는’차를 타면 무조건 병원에 가는구나’ 하고 생각하면서자연스레 차 타는 것을 싫어하게 되는 것입니다.그러므로 차를 타고 이동할 때 강아지가 좋아하는 공원 같은 곳으로 자주 이동해주면서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여기서 주의사항이 있다면운전석에 강아지를 안고 태우는 것은 운전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강아지를 안고 탈 사람이 없다면 강아지용 안전띠 혹은 카시트를 이용해주세요.또, 강아지들은 창문 밖으로 머리를 내미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창문은 조금만 내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와 즐거운 여름휴가를 떠나기 전자동차와 친해지도록 해주어서견주님도 강아지도 모두가 행복한 여름휴가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