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보다 댕댕이가 더 즐거운 산책시키려면

강아지들에게 산책이란 무슨 의미를 뜻할까요?아마 하루 중 가장 기다리는 시간이지 않을까요?견주님에게는 강아지와 교감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일 것입니다.하지만 아직 강아지를 키운 지 얼마 안 된 견주님이라면첫 산책을 할 때 궁금한 점이 많으실 텐데요-서로에게 즐거운 산책 시간이 되기 위해 초보 견주님들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산책 상식들에대하여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

우선 산책할 때 강아지에게 목줄은 필수 용품입니다.하지만 목줄에 익숙하지 않은 강아지들은목에 목줄이 있으면 불안해하는데요.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강아지를 처음 집에 데리고 오셨을 때목줄에 적응을 시킬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엔 헐겁게 목줄을 걸어주고,그에 익숙해지면 강아지에게 딱 맞게 목줄을 조절해주는 방식으로목줄에 익숙해지도록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강아지가 목줄에 익숙해졌다면이제는 견주님들이 챙기셔야 할 준비물이 있는데요.배변봉투가 되겠습니다. ^0^가끔 산책을 나갈 때, 길에 다른 강아지의 배설물을 보게 되면인상이 찌푸려지는 경우가 있는데요.이렇듯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기 위해서는항시 배설물을 처리할 비닐봉지를 들고 다니시는 게 좋아요.만약 이를 방치하게 되면 과태료 7만 원을 부과하게 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을 다 챙기셨다면이제 산책할 때 유의 사항을 숙지하셔야겠죠?

첫 번째로, 기온과 날씨를 체크하셔야 합니다.오늘과 같이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여름에는강아지가 열사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날씨를 보고 산책을 나가셔야 하는데요.마찬가지로 겨울에는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항상 기온과 날씨를 체크하시고 산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산책 시간을 따로 정하지 않는 것인데요-시간을 정해놓고 산책을 하게 되면산책을 나가지 않는 날과 시간에도 주인을 재촉하게 되기 때문이에요.

세 번째,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훈련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산책 시 땅에 떨어져 있는 것을 주워 먹거나,갑자기 위험한 곳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그런 상황을 대비하여 “그만”, “안돼” 등의 명령어로 훈련을 시켜주는 것이 중요해요.

네 번째로 강아지가 먼저 앞서가게 만들지 말아야 하는데요.그 이유는 산책 시 강아지가 먼저 앞서 나가는 것은견주님을 자신의 아래로 생각하고 있다는 뜻인데요.계속 이런 상황이 발생되면 걷잡을 수 없기 때문에평소에 훈련을 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강아지가 먼저 앞서 나가려고 할 때, 방향을 바꿔서 강아지가 반대로 걷게 해줘야 하고강아지의 얼굴을 보지 않고 리드를 하면서강아지의 주인이라는 것을 인식시켜주어야 해요

다섯 번째로 강아지의 페이스에 맞추어 천천히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급하게 운동량을 늘리면오히려 강아지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조금씩, 천천히 강아지의 페이스에 맞춰 걷게 하고익숙해지면 좀 더 빠른 걸음으로 늘려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산책은 짧게라도 매일 시켜 주는 게 좋습니다.바쁘시더라도 주 3-4회는 꼭 산책을 시켜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