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때 댕댕이 입냄새가 갑자기 심해진다.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우리 강아지,그런데 예쁜 강아지에게서 가끔 알 수 없는 구취가 나서견주님들이 걱정하는 경우가 있는데요.오늘은 강아지에게 입냄새가 나는 이유와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 )

강아지의 입냄새 원인
첫 번째로는 소화기관이나 장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사람도 그러하듯 소화기관이나 장기에 문제가 생기면겉으로 표출이 되기 때문에 입냄새를 유발할 수가 있는데요.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치료의 시기를 놓칠 수 있으니강아지의 입냄새가 심해지는 것 같다면
강아지의 건강 상태를 꼼꼼히 살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양치질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들이 부패되면서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요즘은 먹어도 되는 강아지 치약이 있기 때문에음식을 먹은 후 꼼꼼히 양치를 해주시면충치와 입냄새를 예방할 수 있어요.혹시 양치를 못해주시는 경우라면 치석제거용 간식이나손가락 칫솔, 스케일링을 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 번째로는 구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강아지 입에서 심한 입냄새가 난다면 치은염 혹은 치주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치은염이 계속되면염증을 일으키게 되고, 이빨을 잡고 있는 인대에도영향을 주어 이빨이 흔들리게 됩니다.

또, 플라그와 치석일 수도 있는데요.플라그와 치석은 이빨과 잇몸이 만나는 부분에잘 형성이 되기 때문에 이것이 입냄새를 유발하는데요.플라그는 양치질로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양치질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플라그가 치석으로 바뀌게 되니 주의하셔야 해요.

강아지 입냄새의 원인을 알았으니이제 그에 대한 예방법을 알려드려야겠죠?

첫 번째,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 방법인데요.코코넛 오일은 입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지만면역체계와 소화 기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사료에 소량의 코코넛 오일을 뿌려주면우리 강아지의 건강과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 )

두 번째, 과일이나 채소도 도움이 되는데요.자연스럽게 치석을 청소해주고,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특히 오이와 파슬리는 입냄새 제거에 효과가 좋으니사료와 간식에 소량 뿌려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는 바로 바른 식습관인데요-음식물에 함유된 당분이 충치 세균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에요.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사람이 먹는 음식은 주지 말고캔사료보다는 건사료를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예방법도 좋겠지만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정기적인 치아관리가강아지의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만들어주겠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