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구경을 다녀온 후로 강아지의 상태가 이상하거나 달라지진 않으셨나요?자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오늘은 강아지와의 즐거운 꽃구경을 가기 전 주의해야 할 강아지 꽃가루 알레르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사람도 꽃가루 알레르기에 걸리면 힘들다고 하는데 강아지도 꽃가루 알레르기에 걸리면 눈에 보이지 않는 게 아니라 사람 눈에 띄기 쉽게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콧물이나 충혈 등이라고 하네요!
이렇듯 강아지와의 즐거운 꽃놀이를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자! 그럼 주의해야 할 점이 뭐가 있는지 이제부터 하나하나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아침시간에는 꽃가루가 많이 흩날리니 가급적으로 산책은 피하기”꽃가루의 생성은 새벽에 많은 양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강아지를 위해서 라면 아침 10시 이전의 산책은 노노!꽃가루가 너무 많이 바람에 흩날리는 날에는 강아지와의 산책을 삼가하는 게 좋아요!
두 번째는 바로 “강아지의 옷을 꼭 입힌 후 산책(꽃구경)을 나간다”인데요,그러면 평상시 입히던 옷을 입혀서 나가도 되는 건가요?아니죠! 평상시의 옷보다는 가급적 꽃가루가 직접적으로 닿기 힘들고 통과되기 어려운 화학소재의 옷을 입히는 게 좋다고 하네요! 이 점 꼭 주의하시고 기억하세요
그리고 세 번째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강아지의 꽃가루 알레르기를 배려한 산책 장소 정하기”인데요, 이것이야 말로 강아지를 위한 최고의 선택 이 아닐까 싶네요~ 가급적 꽃과 나무가 많은 곳을 선택하기보단 길가나 도로를 장소로 정해 산책하는 게 최고의 방법!만약 길가 옆에 꽃들이 있어 꽃가루 알레르기 반응이 올까 두렵다면 산책 후 강아지의 몸에 있는 꽃가루를 털어주는 것도 좋다고 해요
자 자신의 강아지를 꽃가루 알레르기로부터 보호하고 주의해야 할 점을 아셨나요?이제 오늘 알려드린 걸 정리해볼게요!
*강아지 알레르기의 주의점*
1. 아침에 꽃가루의 활발한 생성이 이루어지니 가급적으로 오전 10이전의 산책은 피하세요!
2. 산책을 가기 전 강아지의 꽃가루 알레르기 상태에 따라 화학 소재의 옷을 입혀 산책하세요! (평상시 예쁜 옷은 가급적 삼가!)
3. 나의 강아지를 배려하고 꽃가루 알레르기에 반려견을 지키려면 가급적 강아지를 위한 산책 장소를 정해주세요! (예: 길가 나 도로 꽃이나 나무들이 없는 곳)그리고 하나 더! 산책 후 꽃가루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강아지는 꽃가루가 몸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털어줍니다! 그럼 이제 강아지를 꽃가루 알레르기로부터 지킬 준비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