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먹자마자 응급실 가는 위험음식

인사이트

설탕이나 소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들에게도 안 좋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져 있다.

그러나 사람에게 건강하고 유익한 음식이 때로는 반려동물에게 치명적인 경우가 있다.

우리가 밥 먹을 때 곁에 있는 반려동물들이 애잔한 눈빛을 보낸다고 절대 흔들리지 말자.

마음이 아프지만 더 큰 슬픔을 피하기 위해서 반려동물에게 절대 주면 안 되는 음식을 아래에서 소개한다.

1. 양파 및 마늘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양파와 마늘은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독이 될 수 있다. 먹는 동안 중독될 수 있는데 이때 주인은 원인을 찾지 못할 경우가 많다.

반려견들이 양파와 마늘을 먹을 경우 자가 면역체가 자신의 적혈구를 파괴해 산소가 공급되지 않는 용혈성 빈혈(Hemolytic Anemia)에 걸릴 수 있다.

설사, 황달, 혈뇨, 구토 등의 증상을 보이면 용혈성 빈혈을 의심해야 한다. 특히 우리나라 음식에는 마늘과 양파가 들어간 것들이 꽤 많으니 주의하자.

2. 포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포도와 건포도는 강아지들에게 특히 위험한데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

신부전은 증상이 일어난 후 3~4시간 만에 죽을 수도 있는 위험한 병이며 구토, 설사, 혼수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

3. 비타민 및 영양제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사람이 먹는 비타민이라고 해서 반려동물에게 좋다가 큰일을 겪을 수 있다.

사람들을 위한 비타민제는 소화 기능에 문제를 일으키며 간과 신장에 이상을 불러올 수 있다

정 반려동물들의 건강이 걱정된다면 동물 전용으로 나온 비타민과 보조식품을 구매하길 바란다.

4. 마카다미아 너트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건강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견과류는 인간들에게 꼭 섭취해야 할 건강식품 중 하나다.

하지만 반려견에겐 좋은 것도 있고 나쁜 것도 있다.

간이 되어 있지 않은 땅콩과 아몬드는 반려견에게 좋지만 마카다미아는 금지 식품이다.

마카다미아는 독성을 함유해서 소화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신경과 근육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

5. 아보카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아보카도의 잎, 씨, 껍질, 과육에는 펄신(persin)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 반려동물들에겐 독성으로 작용한다.

복통이나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으며 설사를 유발한다.

6. 옥수수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옥수수는 위장 장애를 일으키거나 변비와 구토를 불러온다.

7. 우유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우유에는 많은 유당이 함유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반려견은 유당을 소화시키지 못해 설사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