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성장하면서 겪는 시기별 특징

강아지의 성장속도는 사람에 비하면 8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하루가 다르게 무럭무럭 커나가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이렇게 강아지는 하루가 다르게 크기 때문에 강아지가 성장하면서 나이별로 나타나는 특성을 잘 알고 있다면 반려견과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큰 도움이 되겠죠?그래서 준비한 강아지 성장과정에 관한 정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성장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1. 강아지는 6개월까지 성장속도가 가장 빠르고 대부분의 기본 골격 등이 형성된다.

강아지는 6개월까지 성장속도가 가장 빠르고 대부분의 기본 골격 등이 형성되게 됩니다.일반적으로 소형견은 10개월, 중대형견은 12~24개월 미만에 발육이 완성이 되지요.그 이전에 성장기간은 건강한 강아지로 자라나기 위한 매우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최소한 이 기간 동안에는 충분한 영양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2. 0세~1개월때의 강아지 특징

처음 강아지가 태어나게 되면 눈도 보이지 않고 귀도 들리지 않지만후각이 크게 발달한 동물답게 후각은 살아 있답니다.그러고나서 한달이 지나면 커뮤니케이션의 능력이 생기며 어미 강아지에게서 물려받은면역 항체가 약해지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강아지들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인 3~12주 간은 사회화라 하며이 시기는 강아지의 성격 형성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다양한 것들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3~10개월때의 강아지 특징

3~5개월 때의 강아지는 모르는 물체와 소리에 경계심과 호기심이 많이 생기는 시기로활발한 움직임을 보이지만 아직 골격 형성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또한 이때에는 이갈이 시기이기도 하니 물고 뜯을 수 있는 장난감이나 껌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6개월정도가 되면 수컷은 생식능력이 생기며 암컷은 첫 발정기를 맞이합니다.골격, 내장, 의식도 발달하게 되며 성견과 비슷한 크기로 성장하게 됩니다.

4. 1년이 지난 강아지 특징

1년이 되면 강아지의 성장은 다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골격도 튼튼히 자리 잡고 자아가 발달하며주인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변화가 생기기 쉬워집니다.강아지가 완전히 성견이 되려면 2~4년은 걸리므로그 전에 주의하실 사항은 비만이 되지 않도록 충분한 운동을 시켜주는 것입니다.그래야만 성인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장수할 수가 있겠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