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유독 무서워하는 소리별 대처방법

오늘은 강아지가 무서워하는 소리에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강아지도 사람처럼 귀가 달린 동물이라무서워하는 소리가 따로 있다고 해요!지금 키우는 강아지가 있다면 강아지에 대한 배려로 생각하고 알아두면 정말 좋은 정보가 되겠죠?

강아지가 무서워하는 소리 중에는사람들도 무서워하는 천둥소리 나 자동차 소리 또는 큰 소리가 나면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제가 강아지라도 무서울 만 한 소리들이 모여있네요.^^

이러하듯 강아지들은 무서운 소리를 듣게 되면 주인의 곁을 찾아 몸을 보호하거나 소리가 없는 곳을 찾아 줄행랑을 친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이해하기 힘든 큰 천둥번개는 자신에게 위협을 가하는 특정의 소리로 본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특정한 곳을 찾으러 강아지가 줄행랑을 할 경우 냉장고 뒤 또는 전자제품 뒤에 숨어 다칠 우려가  있어 주인들의 관심의 시선이 필요합니다.

이런 무서운 소리에 사람들은 공포를 느끼면 안전함을 느낄 수 있게 대화를 하면 되는데 강아지들 같은 경우에는 대화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인의 행동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주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강아지들이마음을 쥐었다 폈다 하는데요.!강아지가 무서운 소리를 들었을 때 해야 할 주인들의 행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숨어있는 강아지를 뒤로하고 피난처를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면 강아지들이 편하게 숨을 고를 수 있는 장소 (침대 밑이나 책상 밑 )으로 만들어 주고,강아지들이 무서워하지 않도록 다른 거에 관심을 살 수 있도록 시선을 돌리는 것입니다.

또한 강아지의 종류나 크기에 따라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불안감에 떨고 있는 귀가 큰 강아지들은 주인에품에 앉고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도록 귀를 쓰담어 주거나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귀가 작은 아이들은 주인의  관심으로 살펴보고  강아지들 편안하게 하거나 이불 밑으로 들어가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가 무서워하는 소리 들으면 취해야 할 행동}
1. 강아지들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피난처를 만들어 줍니다.(예: 책상 밑, 이 불 속, 침대 밑) 2. 강아지에게 안정적임을 느끼게 해준 후 다른 것에 시선을 돌리도록 합니다.(예: 간식 , 밥 , 놀이)3.귀가 큰 강아지는 품에 안아 소리가 덜 들릴 수 있도록 귀를 쓰담아 줍니다.4.귀가 작은 강아지는 이불 속등으로 들어가게 하거나 주인의 관심으로 살펴 봅니다.
5. 강아지의 상태가 안정 되지 못하거나 숨을 헐떡일 경우 가까운 병원 찾아 불안 안정제를 처방받고 안정을 취하게 해 줍니다.

{주의 사항}강아지가 무서운 소리를 듣고 극에 달아오르는 공포심을 느끼게 되면 세탁기나 냉장고 같은 전자기기 뒤에 숨기 마련입니다.그럴 경우 각별하게 관심을 가지고 강아지를 살펴 보아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