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가 핥는 유형별 숨겨진 것은?

자꾸만 몸을 핥고, 얼굴을 핥는 강아지!왜 이러한 행동을 하는 것일까요?강아지에게 핥는 행동의 의미란 무엇일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

우선 핥는 행동의 의미를 파악하려면 어떻게 무엇을 핥는지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핥기 전에 견주님께서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도잘 기억하셔야 하구요. 🙂 동물과 교감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동물의 입장에서내가 한 행동이 어떻게 비춰질 수 있을지를 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을 핥는 경우]
대부분 강아지들이 기쁨을 표시할 때 꼬리를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하지만 너무 반갑고 좋을 때에도 핥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요. :)이 때에는 대체적으로 사람이 집에 돌아왔을 때 혹은 사람이 맛있는 간식을가지고 있어 애교를 부릴 때 핥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물론 좋아해요! 라는 사랑의 의미로 받아들여도 된답니다. :)* 헷갈릴 경우 꼬리와 함께 반응을 잘 살펴보면 되겠죠?

혹은 밥을 주어야할 시간이 지나지는 않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세요.강아지들이 배가 너무 고플 경우에도 역시 사람의 얼굴을 핥는 행동을 합니다.

또는 강아지가 사람의 품에 안겨있는 데 다른 강아지나 동물에게관심을 줄 경우, 또는 스마트폰에 집중하여 있는 경우나 텔레비젼을 보는 경우얼굴을 핥는 행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나를 좀 봐달라는 애정 표시의 의미 이면서 예뻐해달라는 구애의 표시~ 🙂 강아지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동물/사람에게 예쁨 받고 사랑받고 싶어하기때문에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항시 그 욕구를 해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건을 핥을 때]
애착이 있는 물건에게도 핥는 행동을 보이게 되는데요.강아지가 평소 잘 끌어안고 자는 인형이라던지 주인의 체취가 깊게베어있는 애장품, 의류 등등의 물건에도 핥는 행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주인이 제대로 놀아주지 않아 삐쳐있다거나 관심을 끄는 행동일 수 있답니다.

이 때에는 대체적으로 사람을 흘긋흘긋 쳐다보거나꼬리가 천천히 흔들리며 경직된 듯한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손을 핥을 때]
사람의 손을 핥는 경우 좋아하는 간식의 냄새가 나거나사료 냄새가 베어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손에서 나는특유의 맛과 냄새를 즐기는 것 일수도 있구요.때문에 자주 손을 핥는 강아지 혹은 고양이와 함께 사신다면손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또 강아지와 친해지기를 시도할 때 가장 먼저 내밀고 냄새를 맡게해줄 수 있는 부위가 손인만큼, 나를 탐색할 수 있는 방법 중의하나이기도 합니다.

[자기 몸을 핥는 경우]
이 경우는 다쳤거나 아픈 경우일 수 있는데요. 강아지의 특성상자신의 털을 가꾸는 고양이처럼 그루밍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몸에 무엇이 묻었는지또는 피부병이나 벌레가 붙은 경우, 다리가 아프거나 몸에 문제가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강아지가 고양이처럼 그루밍을 한다면, 동물병원에 내원하셔서아픈 곳이 없는지 한 번 검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