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배에서 이런 소리가 나면 위험

물도 간식도 안먹고 계속 누워있는데배에서 크게 소리가 나는 우리 강아지,행여나 배고파서 소리가 나는 것은 아닌가 해서사료량을 늘리신 견주분이 계신가요?사실은 배가 고파서 소리가 나는 것이 아닌배에서 소화가 되지 않은 음식들이 있어서
소리가 나는 것이랍니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을 바로 강아지 복명음이라고 합니다.복명음이라는 것은 배가 고프다는 신호가 아니라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를 나타내는 것인데요.주로 위 내에 가스가 발효하여 위가 꼬인 상태에서 많이 보이는 증상이 바로 강아지 복명음이랍니다.그렇기 때문에 강아지 복명음 소리를 단순하게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만약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크게 난다면 위가 꼬여서 복통이 동반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이 때 강아지 배를 눌렀을 경우 강아지가 아파한다거나설사, 구토 증상을 보인다면 동물병원을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과 조치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가 복명음 증상이 있다면 함께 알아보셔야 할 것이 바로 강아지 소화불량 입니다.배에서 나는 소리가 단순히 소화불량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소리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사람도 소화불량에 걸리면 속이 답답하고 아프듯이 강아지들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소화불량이 생기는 원인은 바로 급하게 먹는 습관입니다.사람도 급하게 먹으면 체하듯이 강아지도 소화불량에 걸리게 됩니다.그러므로 강아지가 소화불량에 걸리지 않도록 견주님께서식기를 넓은 접시로 바꿔주시거나 사료를 많이 주는 것이 아니라조금씩 나눠서 주도록 하여 강아지가 소화불량이 걸리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예쁘다고 평소에 먹는 음식을 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견주님은 예뻐서 주시는 것이겠지만 강아지에게는 소화불량 뿐 아니라위장, 대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특히나 기름진 음식이나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 등은 함부로 먹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배에서 소리가 나는 강아지에게 유의해야 할 점은 바로 스트레스 해소입니다!스트레스는 사람이나 동물에게나 안 좋은건 마찬가지입니다.그러므로 강아지가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편안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