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집에 대해 알아야 한다

사람에게도 의식주를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인 집이 필요하듯이강아지에게도 집이 필요합니다.강아지의 공간을 마련해주지 않는 대부분의 견주님들은우리 강아지는 구속없이 자유롭게 키울것이라고집을 마련해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그렇다면, 정말 강아지의 집이 없다고 강아지들이 구속없이 편안하게 지낸다고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실내에서 강아지를 키우시는 견주님들은 자유롭게 거실을 돌아다니는 강아지를 보며역시 따로 강아지의 공간이 필요 없다고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하지만 강아지들에게도 하루종일 피로를 내려놓을 아늑한 나만의 공간이 사실은 필요합니다.휴식과 수면, 배변을 위한 공간 등은 강아지를 키우기 위해 필수적인 준비사항입니다.

특히나 여러마리의 강아지를 키우신다면 더욱 필요합니다.노는 공간에서는 함께 있다고 하더라도 집은 반드시 따로 장만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함께 즐겁게 노는 것은 좋지만 서열이 높은 개가 낮은 개를 괴롭힌다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자신만의 공간이 있는 집을 따로 하나씩 장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집은 어떤 것이 좋을까요?시중에서 참 다양한 종류의 강아지 집들이 있지만 강아지 집을 고르실 때에는기본적으로 통풍이 잘 되어 강아지가 편하게 휴식, 수면을 취하기에 좋은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움직여도 다치거나 위험하지 않아야 하므로 안전한 재질의 선택도 고려하셔야 합니다.실외라면 비바람이나 더위에 보호될 수 있는지를 추가적으로 고려해봐야겠죠?

또한 강아지 집은 세균번식이 최대한 억제가 될 수 있도록매트가 따로 분리 되어 씻기가 편리한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으며,강아지가 활발한 아이일수록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강아지 집을 자주 씻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집을 선택하셨다면 자신의 집 어느 곳에 강아지 집을 두어야할지고민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신데요.강아지 집의 위치는 아파트의 경우에는 거실 구석 쪽이 제일 무난합니다.그렇다고 구석쪽이 너무 어둡거나 밖의 시선이 차단되어 있다면강아지가 우울증에 걸릴수도 있으므로 강아지가 편안해 하는지를 살펴서안정적인 위치에 놓아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센스가 있는 분들이시라면 강아지 집을 고를 때에방석이나 담요 위에 강아지가 앉거나 누워서 쉴 수 있도록 강아지 전용 방석도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좋은데요.그 이유는 강아지는 간식을 먹거나 강아지 껌을 씹을 때 푹신푹신한 자신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