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가려움증이 생기는 이유

반려견이 몸 어딘가를 계속 긁으면무슨 문제인지 신경이 쓰이고안쓰러워 보이시죠?강아지가 가려움을 느끼는 원인은 대체 무엇일까요?이유에 따라 적절한 해결책이 필요하니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가려움증 느끼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1. 귀의 간지러움

강아지 가려움증은 피부를 긁는 것 처럼 보이지만귀가 간지러워서 긁는 것일 수 잇습니다.견주분이 보실 때에는 목덜미 근처를 간지러워하는 것처럼보일 수 있으나 귓병은 강아지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병이므로귓병의 가능성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외부 기생충 감염

기생충, 벼룩 등도 원인인 될 수 있습니다.특히 자주 야외활동을 하는 반려견이라면주기적으로 외부 기생충 예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곰팡이성 피부염

곰팡이성 피부염은 온몸이 간지러운 증상이 나타납니다.비듬, 탈모 등이 함께 보일 수도 있습니다.치료가 늦어질수록 다른 부위로 전이될 수 있으니즉시 견주님께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4. 사료 바꾸기

반려견이 먹는 사료가 반려견과 맞지 않는알러지 반응으로 간지러움증을 느낄수도 있습니다.다른 사료로 바꿔보시고, 저 알러지나처방식 사료를 따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