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건 오히려 저녁에 먹어야 좋다

건강한 수면 습관을 중요시하는 ‘클린 슬리핑’이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떠오르며 소화도 잘 되고 영양소도  풍부한 건강 식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는데요.

저녁에 먹으면 가볍고 건강한 음식은 숙면의 질을 높여 다음날 상쾌한 기분과 활기를 준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은지 ‘저녁에 먹으면 좋은 음식 8’을 소개합니다.

1. 짙은 녹색잎 채소

케일이나 시금치와 같은 짙은 녹색잎 채소는 항산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특히 체내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2. 콩류

고기처럼 지방이 많고 동물성 단백질인 식품을 저녁에 먹고 잠들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다음날 하루종일 몸이 무겁고 속이 더부룩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있는 콩류를 먹으면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돼 있어 장활동이 좋아진다고 하네요.

3. 귀리

귀리는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영양소도 풍부하며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는 통곡물이라고 하네요.

4. 생강

생강은 가스 발생을 막는 등 소화기능을 향상시키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 라즈베리

라즈베리의 케톤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6. 아보카도

‘착한 지방’이라 불리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관이 깨끗해지는 효과가 있다는데요. 나트륨을 배설하는 칼륨도 풍부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섬유질이 많아 저녁의 공복감 해소에도 좋다고 하네요.

7. 오이

수분이 매우 풍부한 오이는 소화기관과 혈액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파인애플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천연효소는 우리가 섭취한 단백질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데요. 단백질이 빨리 소화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후식으로 먹기 좋은 과일이라고 하네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