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하고 뛰어오르는 댕댕이에 대해

사람들이 반가운 사람을 만났을 때악수나 포옹을 하듯이 강아지들이 사람들에게뛰어오르는 행동도 자연스러운 행동 중의 하나인데요.하지만 이러한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시는 분들은많이 당황해 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강아지가 사람에게 뛰어오르는 행동은 실내, 실외를 구분하지 않습니다.실외에 있던 강아지가 뛰어오르면 사람에게는 발바닥에 묻어있던 흙이나다른 이물질로 사람의 옷을 더럽힐 수 있기 때문에견주분들께서 적잖이 당황을 하실 것입니다.

또한 뛰어올랐을 때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사람은강아지의 급작스러운 행동에 많이 놀라 원치 않게 위험한 상황을 만들 수도 있으므로사람에게 무심코 뛰어오르는 행동을 반복적으로 보이는 강아지들은 행동교정이 필요합니다.

사람에게 뛰어오르는 강아지의 행동을 교정하고 싶으시다면 팔짱을 끼거나돌아서서 강아지에게 관심이 없다는 표현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사람에게 뛰어오르려는 조짐이 보인다면 ‘앉아’라고 말하고,강아지가 말을 잘 들었다면 좋아하는 간식이나 장난감으로 보상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강아지에게 ‘앉아’라고 말하고 보상을 해주기전에얌전히 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앉아’라고 말을 할 때는이러한 행동은 옳지 못한 행동임을 인식시켜주기 위하여최대한 낮은 목소리로 말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낮은 목소리가 강아지가 흥분한 상태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강아지가 말을 듣지 않는다면강아지에게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음식을사람이 없는 방향으로 던져 시선을 분산시켜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훈련은 단, 일관성 있게 꾸준히 해주셨을 때 효과가 있으니처음시도했을 때 말을 잘 듣지 않더라도 꾸준히 지속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훈련을 하는 동안에는 가족뿐만 아니라 집에 온 손님 모두동일하게 훈련에 동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렇지 않으면 훈련의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